안성시는 10월에 개최되는 ‘프레 세계민속축전’과 병행해 개최되는 ‘2011 안성향토 음식 경연대회’참가자를 공모한다.
이번 대회에는 안성을 대표하는 전통 향토음식과 특색 있는 음식을 발굴, 보급하기 위한 행사로 8월 8일부터 8월 26일까지 신청을 받는다.
요리의 주제는 안성 농특산물을 활용한 향토, 전통, 퓨전음식 등으로 대중에게 보급이 용이하고 상품화가 가능한 요리여야 하며 전국의 일반음식점주, 일반인, 다문화가정 등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참가 부문은 △일반음식점부 △일반부 △다문화가정 부분으로 1차 서류심사를 거쳐 통과한 20팀이 ‘프레 안성세계민속축전’기간인 10월 3일 내혜홀 광장에서 출품한 음식을 가지고 경연을 펼치게 된다.
심사는 진출팀 20개팀이 본선 당일 경연 장소에 완성품을 전시 출품하면 맛, 향, 미적요소, 전문성, 독창성, 상품성 등을 종합 평가해 순위를 가리며 시상은 부문별 대상 1팀,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등 7개 팀에 총 400만원의 상금이 지급되며 수상자에게는 소정의 상품이 주어진다.
신청은 안성시홈페이지(http://www.anseong.go.kr)에서 서류를 내려 받아 방문 및 우편으로 접수 가능한데 기타 궁금한 사항은 안성시보건소 보건위생과(678-5732)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