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도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꽃다운 당신’ 활동 실시

 공도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김학돈)가 지난 16일 공도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첫 번째 ‘꽃다운 당신’ 활동을 실시했다.

 이 사업은 홀몸어르신 40명을 대상으로 2023년 3월부터 10월까지 총 8개월간 협의체 위원들이 연계된 2명의 홀몸어르신 가구에 꽃화분을 전달하며 정서지원 및 안부를 확인하는 사업이다.

 김학돈 민간위원장은 “화사한 봄을 담은 꽃화분을 보며 어르신들이 활기찬 일상을 영위하셨으면 좋겠다”며 “이 꽃을 가꾸며 어르신들이 정서적 안정과 행복감을 느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호만 공도읍장은 “외부활동이 자유롭지 못해 우울감이 더 클 수 있는데 작은 꽃화분이지만 어르신들이 정서적 위안을 얻고 좋은 생각만 하셨으면 좋겠다”며 “이런 뜻깊은 사업을 추진하는 공도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께 감사하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소방서, 대형 재난 대비 긴급구조통제단 불시 훈련
안성소방서가 예고 없이 진행된 대규모 재난대응 훈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며, 현장 대응체계의 실효성과 기관 간 협업 능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16일 안성소방서는 청사 내에서 ‘2025 긴급구조통제단 불시 가동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에는 소방차 16대와 소방인력 86명이 동원됐으며, 복합건축물에서 화재와 폭발이 동시에 발생해 다수의 인명피해가 발생한 상황을 가정해 진행됐다. 단순한 모의 상황을 넘어 실제 재난 현장과 유사한 환경을 조성해 훈련의 몰입도와 긴박감을 높였다. 훈련은 화재 진압, 인명 구조, 응급 처치 등 기본 임무 수행은 물론, 현장 지휘체계 확립과 유관기관 간 협조 절차를 실전처럼 점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주요 내용에는 △현장지휘대 가동 및 역할 분담 △단계별 재난대응 절차 이행 △상황 변화에 따른 작전 조정 △재난안전통신망(PS-LTE)을 활용한 통신체계 구축 등이 포함됐다. 특히 현장지휘대와 통제단은 가상으로 주어진 재난 상황에 따라 신속히 판단하고 대응하며, 실전 수준의 위기 대응 능력을 점검했다. 이번 불시훈련은 단순한 모의 훈련을 넘어 실질적인 대응 역량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안성소방서는 이번 훈련을 통해 재난 대응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