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자원봉사센터, 대한미용사회 안성시지부 업무협약 체결

지역사회 나눔문화 확산, 자원봉사 인적·물적 인프라 구축

 안성시자원봉사센터가 지난 24일 대한미용사회 안성시지부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지역사회 나눔 문화 확산, 자원봉사 인적·물적 인프라 구축, 재난재해 시 사회적 위기 극복을 위한 상호 연대 등의 사항에 협의하고자 진행되었다.

 이날 참석한 오미경 지부장은 “자원봉사활동이 일상적으로 이루어지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대한미용사회 안성시지부가 함께 노력해가겠다.”라며 재능기부를 바탕으로 미용 봉사 등 지역자원봉사활동에 앞장서겠다는 포부를 전했다.

 이에 안성시자원봉사센터 김동성 센터장은 “MOU를 통해 그동안 보이지 않는 곳에서 미용 봉사를 실천해온 협회분들의 위상을 알리고 이에 다른 직능 단체도 자원봉사현장에 함께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지역사회에 미칠 선한 영향력을 기대했다.

 대한미용사회는 전국 각지에 지부를 두고 있으며 미용인들의 역량 강화 교육 등 미용 산업 발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활동 중이다. 한편 안성시자원봉사센터는 다양한 기관 및 단체와 MOU를 체결하여 안성시 지역 내 자원봉사 인프라 구축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종합사회복지관, ‘다 다름 꿈터’ 참여자 모집
안성종합사회복지관이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으로 이주배경(외국인) 청소년 대상 학업·사회적응 지원사업 ‘다 다름 꿈터’ 참여자를 1월 28일까지 모집한다. ​ ‘다 다름 꿈터’는 한국어와 한국문화에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공동체 프로그램, 한국어 교육 등 프로그램을 제공해 안성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의 성장을 돕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번 사업은 감정코칭, 리더십 공동체 활동을 시작으로, 한국어능력시험(TOPIK) 급수 취득을 목표로 매주 화·목요일 한국어 집중 교육을 진행한다. 또한 지역 인프라를 활용한 문화·예술·체육·미디어 분야 맞춤형 진로교육을 통해 외국인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발견하고 키워나갈 수 있도록 지원한다. ​ 신청은 안성종합사회복지관으로 전화(031-671-0631) 접수 후 신청서를 이메일로 발송하면 되고, 자세한 내용은 복지관 홈페이지(www.acwc.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희열 관장은 “이주배경 청소년들이 ‘다르다’는 이유로 위축되기보다, 각자의 다름이 존중받는 환경 속에서 자신의 가능성을 발견하길 바란다”며 “지역사회 안에서 꿈을 키우며 당당한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