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운영심사위원회 개최

황윤희 의원을 대표로 안성시 인구정책, 개선방안 등 논의
인구가 지방존속과 발전이 되고 있는 이때 새로운 정책 제안으로 큰 기대

 안성시의회가 지난 12일 안성시의회 소통회의실에서 의원연구단체 심사위원회를 개최했다. 의원연구단체는 의원이 시정발전 등 관심 있는 분야에 연구단체를 구성, 입법정책개발과 의원발의 입법의 활성화를 도모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날 의원연구단체 운영심사위원회는 위원장과 부위원장 위촉식 및 선임 등 5명으로 구성한 뒤 연구단체가 제출한 활동계획서를 면밀히 살펴보고, 2023년 의원 연구단체 등록, 계획승인, 활동비 책정비 등을 심사했다.

 신청된 연구단체는 안성시의원 황윤희 의원을 대표로 이관실, 최승혁 의원과 함께‘안성시 인구유입 및 인구증가를 위한 조례 및 정책 연구’를 안성시 인구정책연구회 단체명으로 등록해 연구를 진행한다.

 이번 연구는 안성시 인구정책 현황 및 실태조사, 인구정책의 개선방안 및 관련 정책 연구를 통해 타 지자체 인구정책 관련 조례 도입 검토 등 안성시 맞춤형 조례안을 제시할 뿐만 아니라, 안성시 인구증가를 위한 장기 정책 방향성 연구 등 다각적 연구로 인구가 지방존속과 발전의 관건이 되고 있는 이때 안성시 인구유입에 새로운 정책제언이 될것으로 기대하며 연구 활동에 큰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안정열 의장은 위촉장 전달 후 안성시 인구유입 및 인구증가를 위해 연구하는 의원들을 격려한 후 참여한 심사위원들에게 의원들이 연구를 잘 할 수 있도록 좋은 의견과 심사를 당부했으며 ,“앞으로도 더욱더 시민을 위한 의회로 거듭나기 위해, 의원들이 연구하며 시정발전에 노력하는 의정을 펼치겠다”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