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자원봉사센터 제18기 안성시가족봉사단 발대식

걸음마를 배우듯이 가족과 함께 시작하는 자원봉사 문화에 한걸음 성큼

 안성시자원봉사센터가 지난 8일 ‘제18기 안성시가족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올해 발대식은 비대면으로 진행된 작년과는 달리 코로나-19 거리두기 완화에 따라 안전 수칙을 준수하면서 자원봉사센터 강의실에서 대면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가족봉사단은 가족 열 가구, 총 37명이 참여하였으며 발대식 진행은 김동성 센터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가족 소개, 자원봉사 기본교육, 연간 일정 안내, 단장 선출 순으로 구성되었다.

 2006년부터 시작된 안성시가족봉사단 사업은 부모-자녀로 구성된 안성 관내 가족들을 모집하여 18년간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활동을 진행하는 사업으로, 그 역사가 깊으며 올해는 매월 둘째 주 토요일 환경정화, 농촌 일손 봉사, 지역행사 지원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동성 안성시자원봉사센터장은 “올해는 코로나 거리두기 완화로 대면 봉사활동을 중심으로 진행하되, 참여 가족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두고 봉사활동을 기획하여 진행하겠다. 이번 가족봉사단 활동을 통해 관내 가족들이 봉사에 흥미를 느끼고 내년에도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활동을 이어 나갈 수 있게끔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또한, 이번 발대식에서 선출된 정수경 제18기 가족봉사단 단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가족봉사단 단장을 맡게 되어 기쁘고, 즐거운 가족봉사단 활동이 될 수 있게 열과 성을 다하겠다.”라고 다짐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