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축산냄새 저감 협의체 정기회의’ 개최

지난해 양돈농가 악취측정 지원사업 구축 결과 설명
올해 2백10여억 투입 축산냄새 저감사업 추진상황 설명

 안성시가 지난 20일 시청 안성시농업기술센터 생활과학관에서 축산단체, 환경단체, 시민, 전문가 등 19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성시 축산냄새 저감 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협의체 회의에서는 안성시 임병주 부시장의 주관으로 △2022년 양돈농가 악취측정 지원사업 구축 결과 설명 △2023년 주요 축산냄새 저감사업 추진상황을 수행기업과 축산정책과 박병순 상생축산팀장의 설명을 통해 축산냄새 문제해결 및 기타 축산냄새 관련 사항에 대해 논의하는 순서로 진행되었다.

 협의체 위원장인 임병주 부시장은 2022년~2024년까지 양돈농가 악취측정 지원사업이 정상적으로 구축되길 바라며, 농가별 축산냄새(복합악취, 암모니아, 황화수소, 분포도) 측정된 빅데이터를 잘 평가하여 농가별 맞춤형 축산냄새 저감대책이 이루어지도록 당부하였다.

 올해 축산냄새저감 예산이 21개 사업으로 약 209억원으로 전년대비 축산냄새저감 예산이 증액됨에 따라 사업을 조기에 정상 추진을 통해 최대한 축산냄새저감 효과를 가져올 수 있도록 하고, 냄새저감 효과가 수치화되도록 촉구했다.

 ‘안성시 축산냄새 저감 협의체’는 안성시의 축산냄새 저감방안 논의를 위해 부시장을 위원장으로 행정, 전문가, 농‧축협, 축산단체, 환경단체, 시민단체로 구성하여, 정기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협의체이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