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가수가 된다’

안성가요제 참가자 공모

92일 신청마감

 안성시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한국가요작가협회 안성시지회가 주관하는 제5회 전국안성가요제가 오는 921일 예선을 거쳐 925일 안성시민회관 대강당에서 본선을 치르게 된다.

 18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은 누구나 참여가능한데 참가를 희망할 경우 한국가요작가협회 안성시지회로 직접 접수하거나 kyoboy@hanmail.net으로 메일 접수가 가능하다.

 접수 기간은 810일부터 920일까지로 이번 대회 대상에는 상금 100만 원 등이 주어지며 입상자 전원에게는 한국연예협회 가수 인증서가 수여되며 동시에 안성홍보 가수로 활동하도록 할 예정이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의회 이관실 예산결산특별위원장 입장문
안성시의회 이관실 예산결산특별위원장이 2026년도 안성시 본예산과 관련해, 사태의 엄중함을 강조하며 입장문을 발표했다. 이관실 위원장은 현재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 의원들이 제출한 계수조정안이 접수된 상태라며, 예산안 전반에 대한 삭감 규모와 세부 사업 내용, 각 의원들의 의견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합리적인 조정이 이뤄질 수 있도록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더 이상 시간을 지체할 여유가 없는 상황임을 강조하며, 양당과 집행부가 책임 있는 자세로 조속히 협의에 나서 예산 논의에 속도를 내줄 것을 요청했다. 문제를 지적하는 데서 그칠 것이 아니라, 해법을 찾기 위한 실질적인 논의가 즉각 시작돼야 한다는 점도 분명히 했다. 이관실 위원장은 본예산 의결이 지연될 경우 안성시가 준예산 체제로 전환될 수밖에 없으며, 이로 인해 시민들의 불안과 우려가 커지고 있는 상황이라고 밝혔다. 준예산 체제는 행정의 정상적인 운영을 심각하게 제약하고, 그 피해가 고스란히 시민에게 돌아갈 수밖에 없다는 점에서 매우 우려스러운 상황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예산은 정쟁의 대상이 아니라 시민의 삶과 직결된 공적 책임임을 강조하며, 안성시의회와 집행부 모두가 이 점을 깊이 인식하고 시민 앞에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