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사랑 고향사랑기부로 실천하고 있어요”

분기마다 고향사랑 기부하는 서윤이네 가족

 안성시가 분기마다 고향사랑기부제에 동참하고 있는 서윤이네 가족 사연을 26일 소개했다.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에 거주하고 있는 서윤(만 5세)이네 가족은 안성에 사는 언니를 통해 고향사랑기부제를 알게 되었고 다양하고 풍성한 답례품을 보고 필요 한 게 있으면 기부를 하고 답례품을 선택한다고 전했다.

 1분기에는 10만원 기부 동참 후 안성사랑카드(지역화폐)를, 2분기에는 아이랑 텃밭을 가꾸고 싶은 로망 실현을 위해 기부에 참여하고 공공텃밭을 분양받았다.

 텃밭 분양권은 안성시가 전국 최초로 제공한 답례품으로 3~4월에 안성맞춤랜드와 공도읍 용두리에 한시적으로 제공했으며 큰 인기를 끈 바 있다.

 서윤이네 가족은 “평소에 안성에 대한 애정이 있었는데 고향사랑기부로 안성 발전을 응원 할 수 있어 너무 기뻐요, 조금 있으면 포도가 나올 계절인데 그때도 기부하고 안성포도를 답례품으로 받을 계획이에요”라며 향후 안성시로 귀농할 계획도 전하며 자발적 고향사랑기부제 홍보대사가 되었다.

 모아진 고향사랑기부금은 사회적 취약계층 지원, 청소년 육성 및 보호, 지역주민의 문화·예술·보건 증진, 지역공동체 활성화 등 안성시 지역발전에 사용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종합사회복지관, 소외가정 행복전달
안성종합사회복지관이 주택도시보증공사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정기탁 사업으로 ‘안성사랑 영양맞춤 100%’를 진행했다. ‘안성사랑 영양맞춤 100%’는 저소득층 지역주민의 건강하고 안전한 식생활 보장과 지역 전통시장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진행된 사업이다. 이번 사업을 통해 한부모, 조손가정, 결식위험이 높은 1인 독거가정, 조리활동이 제한되는 장애인 및 위기가정 등 식생활 안정이 필요한 110가정에 식료품 꾸러미를 전달하였으며, 꾸러미 구성은 안성지역의 전통시장과 연계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보탬이 되었다. 안성종합사회복지관 직원들은 품목 구성부터 포장, 전달 과정까지 저소득층 지역주민에게 행복한 명절을 선사하기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장은순 관장은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에는 소외되는 가정 없이 모두가 행복했으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이번 사업을 준비했다. 이번 사업을 통해 행복하고 풍성한 설명절을 보냈으면 한다.” 라고 전했다. 꾸러미를 전달받은 가정들은 “전해주신 사랑 덕분에 2024년을 시작하는 데 큰 힘이 된다.”며 소감을 전했다. 안성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 지역사회 이웃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달하고자 하는 분들은 안성종합사회복지관 사례관리팀(671-0631)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