튼튼한 노후설계 ‘행복한 100세’인생

국민연금 노후설계 교육서비스 추진진행

 국민연금공단이 전국 140개소에 2300여명의 노후설계전문인력을 배치해 국민을 위해 국가가 앞장서서 노후설계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국민의 행복한 노후를 돕기 위해 출범한 '국민연금 행복노후설계 센터'가 국민으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행복 노후설계 센터에서는 국민연금을 기반으로 하는 재무 설계뿐만 아니라 국민 개개인의 생애주기에 맞춘 재무 상담과 일자리·건강·여가 등의 생활설계 및 전문기관 연계서비스를 하고 있다.

 이와 함께 서민을 위한 가계 재무건전성상담 및 금유교육, 생애주기별 맞춤식 교육서비스를 높은 호응 속에 진행하고 있다.

 노후설계교육서비스는 전문 강사가 직장, 학교, 지역사회 등으로 직접 찾아가 무료로 강의를 해주는 서비스다. 서비스 이용전화 신청은 '국번 없이 1355' 또는 평택시는 659-0817, 안성시의 경우 671-6971번이며 노후설계전문사이트 내연금(http://csanps.or.kr)에서도 신청할 수 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인권경영위원회 외부위원 공개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이 이달 11일부터 18일까지 시민 인권위원 1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인권경영위원회는 공단의 인권경영 관련 중요정책, 인권영향평가, 인권침해행위 사건에 대한 사항 등을 심의·의결하며, 내부위원 4인과 외부위원 5인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공단은 위원회의 다양성 및 선출절차의 투명성, 시민사회의 참여성 강화를 위해 공개모집을 원칙으로 한다. 지원 자격은 △인권 분야 전문가, △공단 계약업체·파트너십 업체 등 이해관계자를 대표할 수 있는 자, △지역사회 단체 또는 주민대표 활동 경험이 있는 자, △여성·장애인 등 사회적 취약계층을 대표할 수 있는 자 중 하나 이상에 해당하는 자이다. 신청을 원하는 시민은 안성시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에서 지원신청서, 자기소개서, 개인정보수집동의서를 받아 12월 18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위원 선정은 후보자를 대상으로 인권경영위원, 인권담당 부서장 등이 직접 위원 선발에 참여하고 선발하게 되며 최종 선발된 위원들은 오는 12월 내 위촉장을 받고 2년 간 본격적으로 활동하게 된다. 이정찬 이사장은 “공단에서는 인권경영위원회 구성을 통해 공단 내·외부에 인권존중 문화를 형성하고「최고의 서비스로 시민행복에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