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전체대학 중 취업률 1위’

한국폴리텍여자대학 달성

 안성시 소재 국내 유일 이공계 여자대학인 한국폴리텍여자대학(학장 오승재)가 2011년도 교육과학기술부 대학정보공사에서 취업률 83.7%로 전국 15개 여자대학(2·4년제 포함) 중 최고의 취업률을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대학공시 사이트인 ‘대학 알리미’를 통해 공개된 취업률에서도 경기도 관내 대학(2·4년제)중 취업률 1위를 달성하는 기염을 토했다.

 오승재 학장은 이에 대해 “3년 연속 전국 여자대학 중 취업률 1위를 달성한 요인으로 학생 맞춤형 취업프로그램을 통한 밀착형 상담지도 운영 및 다양한 분야의 융·복합형 기술을 습득하게 하는 특성화된 학사운영에 있다”며 “방학기간에도 자격증 취득을 위해 충실히 공부하는 등 교직원과 학생이 혼연일체가 되어 쉼 없이 노력한 결과로 기업체의 구인 요청이 매우 높고 특히 국내 유일 이공계 여자대학으로 높은 취업률과 다양한 장학혜택 등 장점이 부각되면서 입시 경쟁률도 계속 상승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폴리텍여자대학(http://women.kopo.ac.kr)의 2012학년도 신입생 수시 모집은 9월 5일부터 10월 9일까지 하고 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인권경영위원회 외부위원 공개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이 이달 11일부터 18일까지 시민 인권위원 1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인권경영위원회는 공단의 인권경영 관련 중요정책, 인권영향평가, 인권침해행위 사건에 대한 사항 등을 심의·의결하며, 내부위원 4인과 외부위원 5인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공단은 위원회의 다양성 및 선출절차의 투명성, 시민사회의 참여성 강화를 위해 공개모집을 원칙으로 한다. 지원 자격은 △인권 분야 전문가, △공단 계약업체·파트너십 업체 등 이해관계자를 대표할 수 있는 자, △지역사회 단체 또는 주민대표 활동 경험이 있는 자, △여성·장애인 등 사회적 취약계층을 대표할 수 있는 자 중 하나 이상에 해당하는 자이다. 신청을 원하는 시민은 안성시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에서 지원신청서, 자기소개서, 개인정보수집동의서를 받아 12월 18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위원 선정은 후보자를 대상으로 인권경영위원, 인권담당 부서장 등이 직접 위원 선발에 참여하고 선발하게 되며 최종 선발된 위원들은 오는 12월 내 위촉장을 받고 2년 간 본격적으로 활동하게 된다. 이정찬 이사장은 “공단에서는 인권경영위원회 구성을 통해 공단 내·외부에 인권존중 문화를 형성하고「최고의 서비스로 시민행복에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