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삼면 주민자치센터

제2회 프로그램 발표회 개최

 고삼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조휘경)가 지난 27일 고삼면 종합복지회관 2층 대회의실에서 제2회 고삼면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안정열 안성시의회 의장, 이관실 의원, 정천식 의원, 관내 기관사회단체장, 수강생, 면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컴퓨터 교실의 수강생들이 제작한 활동사진 영상을 시작으로 풍물, 에어로빅, 난타 수강생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과 솜씨를 뽐내며 화합의 장을 가졌다.

 행사를 주관한 조휘경 주민자치위원장은 “2015년 제1회 고삼면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발표회 개최 후 자체 사정으로 인해 개최하지 못했었지만, 이번에 개최한 발표회를 계기로 더욱 수강생들의 참여도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이걸필 고삼면장은 “바쁜 가을 수확철에도 불구하고 발표회를 추진해 주신 주민자치위원회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주민자치 프로그램을 마련해 다수의 면민이 문화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국민건강보험공단 안성지사
국민건강보험공단 안성지사(지사장 이미란)가 27일 지사에서 관내 장기요양기관 127개소가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개최하고, 선제적인 지역사회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생활 속 청렴문화 확산 공동선언’과 ‘설 명절맞이 클린공단 캠페인’을 추진했다. 이번 간담회는 장기요양서비스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제도 개선 방향을 공유하는 한편, 공단과 장기요양기관 간 청렴 가치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했다. 특히 참석자들은 △공정하고 투명한 업무 수행 △부당한 청탁 배제 △일상 속 청렴 실천 문화 정착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생활 속 청렴문화 확산 공동선언‘에 함께 참석하며, 청렴한 장기요양서비스 제공을 위한 공동의 의지를 다졌다. 아울러 안성지사는 설 명절을 앞두고 부패 취약 시기를 선제적으로 차단하기 위해 ’설 명절맞이 클린공단 캠페인‘을 함께 추진했다. 캠페인을 통해 명절기간 중 발생할 수 있는 부적절한 관행을 예방하고, 청렴하고 신뢰받는 공단 이미지를 지역사회 전반에 확산한다는 계획이다. 안성지사 관계자는 “이번 공동선언과 캠페인은 공단과 장기요양기관이 함께 만들어가는 청렴문화의 출발점”이라며, 지역사회와 지속적으로 소통할 것을 약속했다. 한편 국민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