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보건소, ‘벌써일년.’ 걷기 챌린지 운영

목표달성자 선착순 900명에게 모바일 상품권 제공

 안성시가 지역주민의 신체활동 증진 및 걷기 실천 생활화를 위하여 매달 걷기 챌린지를 운영한다.

 이번 ‘벌써일년.’ 걷기 챌린지는 오는 11월 6일부터 27일까지 22일간 운영한다. 1일 최대 1만 2천보 걸음수를 인정하며, 18만보 걸음을 걷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번 챌린지의 유의할 점은 목표달성자 선착순 900명에게만 모바일 상품권 5,000원권을 지급한다는 것이다. 목표달성자는 생성된 ‘응모하기’ 버튼을 누르면 된다.

 2023년 걷기챌린지는 튀르키예·시리아 지진피해자를 위한 기부걷기챌린지와 안성 명소를 방문하는 스탬프 걷기챌리지를 실시하는 등 다양한 걷기챌린지로 시민의 걷기 분위기 확산에 기여하였고, 안성시민 10,618명이 참여하여 6,654명이 목표를 달성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안성시보건소 건강증진과장 이지은은 “벌써 올 한해도 마무리 되는 계절이 온다.”며 “건강에 유의하면서 가장 좋은 운동인 걷기를 항상 생활화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챌린지 참가를 원하는 경우 △워크온 앱 설치(가입 시 ‘위치 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확인 후 동의 필수) △안성시 공식 커뮤니티 가입 △챌린지 화면에서 예약하기 또는 참여하기 를 선택한 다음 스마트폰을 소지하고 걸으면 된다.

(문의 안성시보건소 건강증진팀 678-5756)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칠장사 혜소국사 인목왕후 추모다례법회 봉행
천년고찰로 많은 문화재를 보유하고 있는 국보사찰 칠장사에서 11일 혜소국사 971주기, 인목왕후 393주기 추모다례재 및 효 자비나눔 공연 행사가 봉행됐다. 혜소국사와 인목왕후의 숭고한 삶과 정신을 기리는 다례재에는 송근홍 노인회장, 윤종군 국회의원, 안정열 시의회의장, 남상은 부시장, 김기범 경찰서장, 신인철 소방서장, 이원희 한경국립대총장, 이경철 동국대 협력처장, 이관실·황윤희·최승혁 시의원, 천동현 재향군인회장, 한창섭 한길재단 이사장, 백낙인 체육회장, 민완종 한경대의대설립추진위원장, 이훈 바르게살기위원장, 박상혁 안성발전연구소 이사장 등과 많은 스님과 불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지강 칠장사 주지 스님은 “안성이 고향인 혜소국사께서 가난한 사람을 보살피며 나눔과 소통을 통해 더불어 함께 사는 향기로운 세상을 열어 주셨고, 인목왕후께서도 칠장사를 원찰로 정하고 계측옥화로 억울하게 돌아가신 아버님이신 의민공과 아들 영창대군의 영령을 위로하기 위한 기도가 나눔으로 발전해 이웃과 고통을 나누며 소통해 오셨다”소개한 뒤 “혜소국사님과 인목왕후님의 뜻을 본받고 기리기 위해 지역사회의 어려운 사람과 학생을 위한 장학금, 의료비 등의 지원과 생활이 어려운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