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범안성인<

‘안성을 드론산업 중심지로 만든다’
오주웅 안성드론항공협회장
농업방제, 산불예방 등 지원할 터

 제4차산업혁명의 선두로 국가산업 발전과 우리 일상에서 드론의 역할과 중요성이 날로 부각되고 있는 이 때 안성지역에 드론항공클럽의 창단을 위해 주도적으로 헌신해온 오주웅 회장은 여행 작가로도 널리 알려진 인물이다.

 지난 4일 안성드론항공협회 창단 선포식을 갖고 주요 임원 선발 및 임명식을 갖고 힘차게 출발했다.

 일찍이 드론 산업이 대한민국 경제와 안보에 미칠 영향과 중요성을 인식, 전국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드론산업을 본인의 고향인 안성에 정착, 발전시키기 위해 산재된 클럽을 하나로 모아 드론항공협회를 창단하는데 탁월한 역량을 보여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오주웅 회장은 “앞으로 대한민국의 드론산업 발전과 드론을 활용한 안성시민의 건전한 여가생활 진작을 위한 생활체육으로 면모와 활성화 뿐만 아니라 시도체육협회를 통한 체육대회 참가와 우수한 드론 경기인 양성을 통해 국위선양에 이바지함은 물론 드론을 이용해 농업방제, 항공촬영, 산불예방 등의 직접적 사회지원으로 시민이 공감하고 지역이 발전하는데 솔선 노력하겠다”고 다부진 결심을 보여주었다.

 안성에 드론의 새 역사를 창출한 오주웅 회장은 성실성과 예의가 뛰어난 인품에 친화력이 높기 때문에 항상 많은 사람들로부터 신뢰와 찬사를 받고 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