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 안성지사, 올 상반기 장기요양기관 정보공유협의회 개최

이경숙 지사장 “장기요양 품질관리, 의료·돌봄서비스 연계 복지사각지대 해소 중요”

 국민건강보험공단 안성지사(지사장 이경숙)가 지난 17일 건보공단 대회의실에서 장기요양기관(입소형, 방문형) 대표자(시설장) 및 지방자치단체(안성시청)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정보공유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안성지사는 장기요양기관 정보게시 및 환기관리, 통합재가서비스 예비사업 Ⅱ, 요양보호사 보수교육 시행, 요양보호사 이미지 개선 등 장기요양기관이 꼭 알아야 할 사항에 대하여 안내했다.

 이어 노인장기요양보험 관련 법·고시 등 설명을 통한 제도 이해증진 및 공단과 지방자치단체, 장기요양기관과의 파트너십 관계 구축으로 안정적 운영을 도모하였고, 이번 회의에서 특히 현장에서 경험하는 애로사항 등의 의견도 수렴했다.

 아울러, 회의 자료는 노인장기요양보험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시되었음을 안내했다.

건보공단 이경숙 지사장은 “초고령사회를 대비해 장기요양기관 품질관리로 기관 및 요양서비스 질적 향상과 더불어 통합재가기관 확대 및 의료-요양-돌봄서비스를 연계, 복지사각지대가 해소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고사 직전 지역언론, ‘미디어바우처법’ 제정으로 활성화 모색한다
지방자치와 지역공동체 발전을 위해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지역언론(지방일간지,지역주간지)을 활성화시키기 위한 국회 차원의 대책마련이 추진중이어서 귀추가 주목된다. 이학영 국회부의장, 전현희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임오경 민주당 간사를 비롯한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김윤덕, 박수현, 양문석, 이기헌, 조계원 등 국회의원 8명이 한국지역신문협회, 한국지방신문협회와 오는 9월 25일 오전11시 국회 의원회관 제8간담회의실에서 [미디어바우처법] 제정을 위한 토론회를 공동 개최한다. 전국 시군구 단위에서 발행되는 대표적 지역주간신문 165개사의 연합체인 한국지역신문협회(회장 권영석, 봉화신문 대표)와 시도 단위에서 발행되는 대표적 지방일간신문 9개사의 연합체인 한국지방신문협회(회장 이동관, 대구매일신문 대표)는 ‘국민이 직접 양질의 정보를 제공하는 언론사에 지원금을 주도록 함으로써 고품질 저널리즘을 견인하고 언론사간 선의의 경쟁을 유도, 투명하고 공정한 미디어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미디어바우처법 제정 토론회를 임오경 등 8명의 국회의원과 공동으로 마련했다. 이날 토론회는 박수현 의원이 좌장을 맡아 진행되며 지역신문발전위원회 위원으로 지역언론에 대한 이해가 깊은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