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성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석기)은 지난 21일 안성교직원수덕원 대강당에서 관내 초중고 경기교육사랑학부모지원단(경사단) 54명과 학부모사업지원교 14개 학부모회 임원과 회원 146명을 대상으로 연수를 가졌다.
안성교육지원청은 학교혁신의 실천과제로 교육공동체가 함께 하는 학교 만들기 중 제4브랜드인 좋은 학부모 육성 사업을 꾸준히 실천했는데 이번 연수의 취지는 단위학교별 학부모 현장의 소리를 청취하고 의견을 수렴해 학부모 교육정책에 반영하기 위한 것이다. 특히 특강 강사로 초청된 경기도교육청 소속 안성대 기획예산 담당관은 경기혁신 교육의 정책기조라는 주제로 강연을 했다.
이 담당관은 강연에서 미래 혁신학교는 더불어 성장하고 학습하는 배움과 돌봄의 장임을 강조하고 경기도교육청의 △공교육 혁신모델의 확산노력 △미래 역량을 갖춘 인재육성 △신개념의 교권 전문성 신장을 위한 새로운 교사 연수 프로그램(NTTP:New Teachers Training Program)추진 상황과 교원행정 업무경감 추진성과에 대해 2시간 동안 참석자들과 교감의 시간을 가져 큰 호응을 얻었다.
이어 2012학년도 달라지는 영여과 개정교육과정과 주5일제 전면 실시에 대해 안성교육지원청 이효순 장학사의 전달 연수도 참석자들의 높은 관심 속에서 진행되었다. 이날 연수에 참가한 한 초등학교 경사단은 “이번 연수를 통해서 혁신교육 정책을 한층 더 이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석기 교육장은 “희망 안성맞춤 교육 구현을 위한 학부모 대표연수 및 컨설팅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전제하고 “앞으로도 학부모 학교 참여 활동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