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4H회원 축제의 날

4H 경진대회 성대

 안성시 관내 중·고학교 4H회원들의 한 해 동안 과제 활동을 알리고 회원들의 창의력 발휘를 위한 안성시 4H경진대회가 지난 5일 안성시농업기술센터에서 열렸다.

 올해로 49회를 맞는 4H경진대회에는 가온고, 안성중 등 관내 14개 중·고등학교 학생 203명을 위시해 황은성 안성시장, 4H지도자협의회 장석헌 회장, 4H지도교사협의회 이영남 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오전 10시부터 양성중학교의 풍물놀이 공연을 시작으로 과제활동연시경진, 웰빙케이크 만들기, 수경식물 만들기 등 주요 행사로 이어졌다. 1층 행사장 입구에는 천연비누, 한지공예, 4H활동사진, 제과제빵 등 학교별 개성을 살린 과제물 전시를 통해 학생들의 솜씨를 자랑하고 2층에서는 레크리에이션 및 4H역사와 정신을 배우는 4H하나 되기 프로그램이 마련되는 등 4H회 학생들의 화합의 장을 마련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인권경영위원회 외부위원 공개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이 이달 11일부터 18일까지 시민 인권위원 1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인권경영위원회는 공단의 인권경영 관련 중요정책, 인권영향평가, 인권침해행위 사건에 대한 사항 등을 심의·의결하며, 내부위원 4인과 외부위원 5인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공단은 위원회의 다양성 및 선출절차의 투명성, 시민사회의 참여성 강화를 위해 공개모집을 원칙으로 한다. 지원 자격은 △인권 분야 전문가, △공단 계약업체·파트너십 업체 등 이해관계자를 대표할 수 있는 자, △지역사회 단체 또는 주민대표 활동 경험이 있는 자, △여성·장애인 등 사회적 취약계층을 대표할 수 있는 자 중 하나 이상에 해당하는 자이다. 신청을 원하는 시민은 안성시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에서 지원신청서, 자기소개서, 개인정보수집동의서를 받아 12월 18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위원 선정은 후보자를 대상으로 인권경영위원, 인권담당 부서장 등이 직접 위원 선발에 참여하고 선발하게 되며 최종 선발된 위원들은 오는 12월 내 위촉장을 받고 2년 간 본격적으로 활동하게 된다. 이정찬 이사장은 “공단에서는 인권경영위원회 구성을 통해 공단 내·외부에 인권존중 문화를 형성하고「최고의 서비스로 시민행복에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