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농림진흥재단 행정 사무감사

도의회 농림수산위원회

 경기도의회 농림수산위원회(위원장 천동현·안성1)가 지난 15일 경기농림진흥재단에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의원들은 2012년부터 친환경급식 관련 업무가 경기농림진흥재단으로 이관되는 사항과 관련해 급식 과정에서 나타난 공공성과 투명성에 문제가 없도록 추진할 것을 주문하고 도서농업 그린프로젝트 사업과 농어촌체험 투어는 도농교류를 활성화하는 미래 농업형태인 만큼 재단의 특수사업으로 적극 추진할 것도 아울러 요구했다.

 또 G마트 인증농가에 마케팅기법 교육 등을 추진하는 것은 좋으나 규모가 있고 농업경쟁력이 있는 농가보다 소규모 어려운 농가들도 농업에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방안 강구와 함께 도시민들에게 호응이 좋은 경기귀농 귀촌 대학의 경우 예산확보를 통해 보다 많은 도민들이 성공적인 귀농귀촌을 이룰 수 있도록 수요에 부응할 것도 요구했다.

 이어 어려운 농어민들에게 경기 농업의 희망을 주는 농림진흥재단이 될 수 있도록 새로운 업무영역을 개척해 도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토록 할 것 등도 주문했다.

농림수산위원회 천동현 위원장을 위시해 위원들은 경기농림진흥재단 옥상녹화 현장을 직접 살펴보고 녹지공간 확충을 통하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도시녹지 조성에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