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들 미래위해 힘찬 날갯짓

안성맞춤마중물프로젝트 시동

 안성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석기)은 기관·단체 교육기부 대표 30명 개인재능기부자 41명 등 모두 71명의 교육기부자가 참석한 가운데 안성맞춤마중물프로젝트 인증서 수여식 및 협의뢰를 개최했다.

 안성맞춤마중물프로젝트는 안성지역 공공기관, 유관단체, 기업체, 예술·문화 기관 등 자신이 보유한 인적·물적 자원을 유··중등교육활동에 무상으로 기부함으로써 안성지역 학생들의 꿈에 날개를 달아주고 미래지역사회를 밝혀줄 인재로 양성하기 위한 순수교육기부 사업이다.

 이석기 교육장은 인사말에서 아이 한명을 키우는 데에도 전체 사회가 나서야 한다는 아프리카 속담을 인용하면서 안성맞춤마중물프로젝트 사업에 동참해 준 여러 기관 단체 및 개인재능 기부자에게 감사한다고 고마움을 표시했다.

 인증서 수여식에 참석한 박동환 재능기부자는 자신의 음악적 재능이 학교교육과정 운영과 창의적 체험활동 및 창의·인성교육에 보탬이 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 오히려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안성교육지원청은 교육기부 사업활성화를 위해 안성맞춤마중물프로젝트라는 브랜드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9월부터 창의적 체험활동지원단을 조직해 공공기관 및 단체와 재능 보유자를 직접 찾아다니며 교육기부를 권유한 결과 70여 기부자(기관)를 확보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인권경영위원회 외부위원 공개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이 이달 11일부터 18일까지 시민 인권위원 1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인권경영위원회는 공단의 인권경영 관련 중요정책, 인권영향평가, 인권침해행위 사건에 대한 사항 등을 심의·의결하며, 내부위원 4인과 외부위원 5인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공단은 위원회의 다양성 및 선출절차의 투명성, 시민사회의 참여성 강화를 위해 공개모집을 원칙으로 한다. 지원 자격은 △인권 분야 전문가, △공단 계약업체·파트너십 업체 등 이해관계자를 대표할 수 있는 자, △지역사회 단체 또는 주민대표 활동 경험이 있는 자, △여성·장애인 등 사회적 취약계층을 대표할 수 있는 자 중 하나 이상에 해당하는 자이다. 신청을 원하는 시민은 안성시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에서 지원신청서, 자기소개서, 개인정보수집동의서를 받아 12월 18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위원 선정은 후보자를 대상으로 인권경영위원, 인권담당 부서장 등이 직접 위원 선발에 참여하고 선발하게 되며 최종 선발된 위원들은 오는 12월 내 위촉장을 받고 2년 간 본격적으로 활동하게 된다. 이정찬 이사장은 “공단에서는 인권경영위원회 구성을 통해 공단 내·외부에 인권존중 문화를 형성하고「최고의 서비스로 시민행복에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