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성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석기)은 기관·단체 교육기부 대표 30명 개인재능기부자 41명 등 모두 71명의 교육기부자가 참석한 가운데 안성맞춤마중물프로젝트 인증서 수여식 및 협의뢰를 개최했다.
안성맞춤마중물프로젝트는 안성지역 공공기관, 유관단체, 기업체, 예술·문화 기관 등 자신이 보유한 인적·물적 자원을 유·초·중등교육활동에 무상으로 기부함으로써 안성지역 학생들의 꿈에 날개를 달아주고 미래지역사회를 밝혀줄 인재로 양성하기 위한 순수교육기부 사업이다.
이석기 교육장은 인사말에서 “아이 한명을 키우는 데에도 전체 사회가 나서야 한다”는 아프리카 속담을 인용하면서 “안성맞춤마중물프로젝트 사업에 동참해 준 여러 기관 단체 및 개인재능 기부자에게 감사한다”고 고마움을 표시했다.
인증서 수여식에 참석한 박동환 재능기부자는 “자신의 음악적 재능이 학교교육과정 운영과 창의적 체험활동 및 창의·인성교육에 보탬이 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 오히려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안성교육지원청은 교육기부 사업활성화를 위해 ‘안성맞춤마중물프로젝트’라는 브랜드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9월부터 창의적 체험활동지원단을 조직해 공공기관 및 단체와 재능 보유자를 직접 찾아다니며 교육기부를 권유한 결과 70여 기부자(기관)를 확보하는 성과를 거두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