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5일 수업제 설명회

안성교육지원청 ‘학부모 공감대’형성

 안성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석기)은 내년 개학과 함께 실시될 주 5일 수업제 시행에 앞서 학부모 공감대 형성을 위한 학부모 설명회를 12일 교육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고 학교별 학부모 대표 55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부모 설명회를 가졌다.

 이석기 교육장은 주5일 수업제 운영을 통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체험학습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자기주도적 학습력과 창의성을 갖춘 창의지성 인재 배출의 중요성을 강조한 후 성공적인 주5일 수업제 운영을 위해 농어촌 소규모학교의 11기업 교육기부 연계사업을 적극추진 중이다고 밝혔다. 방과후학교운영 기본계획을 보면 밝은 미래를 열어가는 창의인재 육성을 비전으로 6개 추진방향과 20대 중점 추진과제로 구성되어 있다. 6대 추진방향은 수요자 맞춤형 방과후학교 활성화, 방과후학교프로그램 다양화 및 질 제고, 사교육비 부담 경감, 우수강사 발굴 및 역량강화, 취약계층 지원 미돌봄 기능확대, 방과후 학교지원,관리체제 개선이다.

 설명회에서는 지난해와 올해 방과후학교대상 수상 6개교의 우수사례발표, 도내 전체 방과후학교의 수준을 한단계 높이는 계기를 제공한다는 것.

 내년 3얼 개학과 동시에 방과후학교운영과 관련해 도교육청 관계자는 개학 이후 방과후학교가 시작되어 그 공백 기간 동안 학부모들이 학원 문을 두드리는 경우가 있었다전재하고 이를 개선해 누구나 참여하고 모두가 만족하는 방과후학교를 구현하기 위한 조치라고 설명했다.

 이어 올해 방과후학교 대상에서 우리 경기도가 전국최고와 최다 수상으로 우수성을 입증받았다며 내년에도 보다 다양하고 창의적인 교육경험을 제공, 학교 교육 보완및 돌봄의 맞춤형 교육으로 사교육비 부담경감에 우리 경기도교육청이 앞장설 것임을 분명히 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