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WPG, 필리핀 레이테 사범대학교와 여성평화교육 협력

MOU 체결하고 여성·청년 역량 강화 프로그램 공동 개발

 ㈔세계여성평화그룹(IWPG) 글로벌 1국(글로벌국장 강연경)이 필리핀 레이테 사범대학교(Leyte Normal University, LNU)와 지난 23일 온라인으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며 평화교육과 여성·청년 역량 강화를 위한 공식 협력 관계를 구축했다.

 이번 협약은 지역·국가·국제 차원에서 평화 문화 확산을 위한 양 기관의 의지를 담았다. 특히 평화 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확대에 중점을 둔 실천적 협력이 핵심이다.

 협약식에서 LNU 연구·혁신·확장·국제화 부총장 마이라 아바욘(Myra Abayon) 박사가 협약서를 소개했으며, LNU 총장 길 니세타스 B. 빌라리노 박사와 강연경 글로벌국장이 서명했다.

 빌라리노 총장은 "이번 협력은 이해 증진과 여성·청년의 역량 강화, 평화 구축 참여를 장려하는 중요한 전환점"이라며 "조화와 상호 존중을 바탕으로 한 문화가 전 세계로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강연경 글로벌국장은 "교육은 평화의 씨앗을 심는 가장 강력한 도구"라며 "이번 협약이 미래 세대가 평화의 가치를 실천하는 의미 있는 출발점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양 기관은 이번 MOU를 바탕으로 ▲교사 200명 대상 여성평화교육 진행 ▲합의각서(MOA) 체결 ▲공동 프로젝트 추진 등 구체적인 실행 계획을 마련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교육 기반 평화 활동을 강화하고 지역사회와 국제사회의 지속 가능한 평화 구축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IWPG는 세계 각국에서 평화 네트워크 구축과 여성평화교육을 전개하고 있으며 다양한 기관과의 MOU·MOA 체결을 통해 여성평화교육과 시민사회 협력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