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과 후 학교 전담부장 교사제 확대

초등돌봄교실 단체 위탁 운영가능

 경기도교육청은 내년 개학과 동시에 운영되는 방과 후 학교와 관련, 교원의 행정업무를 대폭 경감하기 위해 방과 후 학교 업무를 전담하는 부장 교사를 확대 배치할 계획이다.

 또 초등돌봄교실을 공신력 있는 비영리기관 및 단체(사회적 기업·재단·대학 등) 학부모 등에 위탁 운영이 가능토록 했다. 이와 함께 학교운영비나 방과 후 학교는 수용비로 방과 후 학교 보조 인력을 계속 채용을 할 수 있다.

 도교육청은 지난 20일과 22일 양일간 도내 초··고등학교 교감을 대상으로 ‘2012 방과 후 학교 운영기본계획 설명회를 갖고 이같이 밝혔다.

 방과 후 학교 운영 기본계획은 밝은 미래를 열어가는 창의인재 육성을 비전으로 6대 추진 방향과 20대 중점 추진 과제로 구성되어 있는데 6대 추진방향은 수요자 맞춤형 방과 후 학교 활성화 방과 후 학교 프로그램 다양화 및 질 제고 사교육비 부담 경감 우수강사 발굴 및 역량 강화 취약계층 지원 미돌봄 기능 확대 방과 후 학교 지원·관리체제 개선이다.

 방과 후 학교 운영기본계획과 관련해 도교육청 학생학부모지원과 관계자는 전국 최고의 경기 방과후학교가 한 단계 도약해 누구나 참여하고 모두가 만족하는 방과후학교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상공회의소 회장배 회원업체 친선 골프대회 개최
안성상공회의소(회장 한영세)가 지난 28일 안성베네스트에서 ‘제18회 안성상공 회의소 회장배 회원업체 친선골프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안성지역을 대표하는 120개 업체의 대표와 임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고, 만찬 및 시상식에는 우창용 평택세무서장이 참석, 지역 경제 활성화와 기업 현안문제에 관하여 의견을 나누는 유익한 자리가 됐다. 한영세 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오늘 하루는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업무의 무게를 잠시 내려놓고, 푸른 필드 위에서 마음껏 즐기시며 서로의 우정을 나누고, 건강한 경쟁 속에서 진정한 스포츠 정신을 느끼는 뜻깊은 하루가 되었기를 바란다.”라고 했다. 아울러, “안성상공회의소는 기부 참여 및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안성 관내 취약계층에 보탬이 되고자 참가비를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연말에 전달할 계획이다”라면서 “오늘 대회를 위해 한마음으로 참가 기념품과 경품을 협찬해준 회원사 대표 및 임직원 덕분에 성황리에 마쳤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친선 골프대회 결과 수상자는 △우승 (주)윤성에프앤씨 이운재 이사 △홀인원 하나은행 안성금융센터지점 박원규 지점장 △메달리스트(남) NH농협은행 안성지부 김형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