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규모 학교 특성화 교육으로 살린다’

안성시 ‘다양한 콘텐츠 도입’지원

 안성시 관내 모든 소규모 초등학교에 남사당 풍물계승, 골프, 바이올린, 논술강화 등 특성화 교육과정이 전면 시행된다. 시는 학생 수 100인 이하의 소규모 각 농촌학교에 특성화 과정을 도입하는 농어촌지역 소규모학교 특성화 살리기 사업을 관내 1(3개 분교 제외) 모든 초등학교로 지원 대상을 확대해 추진한다고 밝혔다.

농어촌지역 소규모학교 특성화 살리기는 관내 소규모 학교의 교육 콘텐츠를 차별화 시켜 교육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지난 2004년부터 추진된 것으로 안성대표 문화 상품인 남사당 풍물을 비롯해 골푸, 수영, 가야금, 천문우주연구 등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이 도입돼 재학생들은 물론 학부모들에게 좋은 호응을 받고 있다.

 올해 사업의 전면 시행에 따라 지난해 (6개교 6800만원)대비 3배 이상 늘어난 총 51천 만원의 예산이 투입되어 학교당 3천만 원이 특성화 비용(강사 인건비·교재비)이 지원된다. 2012년 학교별 특성화 프로그램은 서운초 안성남사당풍물 현매초 인라인스케이트 서삼초 철새 및 천문우주연구 마전초 영어 보체초 사물놀이 삼죽초 수영 보개초 독서논술 미곡초 골프 방초초 전일제 방과후 학교 광선초 가야금 개정초 남사당 풍물놀이 죽화초 향당무 산평초 독서논술 동신초 기타 개산초 리코더합주단 원곡초 사물놀이 고삼초 팬플릇 등이다.

 이와 함께 장학재단 설립 맞춤교육시책 공모사업 등 안성시 소규모 학교의 교육향상을 위한 신규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지원에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