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성시립도서관에서는 1기평생학습강좌 수강생을 2월29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1기 평생학습강좌는 안성시 시립도서관인 중앙, 보개, 공도, 도서관과 일죽, 죽산, 삼죽, 부영, 송정, 태산, 풍림 작은 도서관 등 10곳에서 각각의 프로그램으로 운영한다. 운영기간은 3월3일부터 6월23일까지 총16주간 이며 강좌신청은 직접 또는 인터넷 접수도 가능하다.
수강생 등록시 모집인원이 60%미만인 경우 폐강되며 폐강강좌에 대해서는 3월2일부터 인터넷에 개시하고 개별통보 후 수강료는 전액 반액 한다는 것이다. 희망자는 안성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방문해 강좌신청 후 신용카드로 수강료를 결제하면 되는데 방문접수 할 경우에는 공공기관에서 발행한 신분증과 수강료(신용카드)를 지참해 신청하면 된다. 그러나 국민기초 생활 수급자, 한부모 가족에 속한 보호대상자는 수강료가 면제되며 재료비는 본인부담이다.
김상만 시립도서관장은 “시민들에게 다양한 독서·문화 및 취미 프로그램 등 평생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운영되는 프로그램으로 유아, 어린이, 청소년에서 성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참여할 수 있도록 개설됐다”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했다.
각 도서관별로 개설되어 있는 강좌 과목과 접수일 등에 대한 자세한 비용은 시립도서관(www.apl.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