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워킹교실 운영

30일까지 국민건강보험공단 안성지사 참가자모집

 국민건강보험공단 안성지사는 건강보험가입자 및 도심공원이용자를 대상으로 적절한 운동프로그램, 건강강좌 및 건강캠페인을 통한 건전한 공원문화 조성과 건강생활 실천 분위기 확산을 우해 스포츠 워킹 운동교실을 운영한다.

 모집대상은 운동을 희망하는 자로 이달 30일까지 안성지사(031-8056-0260)로 신청하면 된다.

선착순 70명을 대상으로 석정동 내혜홀광장에서 4월부터 11월까지 주3회 오후 8시부터 9시까지 6개월간 총 72회 스포츠워킹(걷기운동)을 실시한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의회 이관실 예산결산특별위원장 입장문
안성시의회 이관실 예산결산특별위원장이 2026년도 안성시 본예산과 관련해, 사태의 엄중함을 강조하며 입장문을 발표했다. 이관실 위원장은 현재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 의원들이 제출한 계수조정안이 접수된 상태라며, 예산안 전반에 대한 삭감 규모와 세부 사업 내용, 각 의원들의 의견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합리적인 조정이 이뤄질 수 있도록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더 이상 시간을 지체할 여유가 없는 상황임을 강조하며, 양당과 집행부가 책임 있는 자세로 조속히 협의에 나서 예산 논의에 속도를 내줄 것을 요청했다. 문제를 지적하는 데서 그칠 것이 아니라, 해법을 찾기 위한 실질적인 논의가 즉각 시작돼야 한다는 점도 분명히 했다. 이관실 위원장은 본예산 의결이 지연될 경우 안성시가 준예산 체제로 전환될 수밖에 없으며, 이로 인해 시민들의 불안과 우려가 커지고 있는 상황이라고 밝혔다. 준예산 체제는 행정의 정상적인 운영을 심각하게 제약하고, 그 피해가 고스란히 시민에게 돌아갈 수밖에 없다는 점에서 매우 우려스러운 상황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예산은 정쟁의 대상이 아니라 시민의 삶과 직결된 공적 책임임을 강조하며, 안성시의회와 집행부 모두가 이 점을 깊이 인식하고 시민 앞에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