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지성 역량 높여 공교육 신뢰제고

학교 컨설팅 장학 발대식

 안성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석기)은 지난 2일 만정중학교에서 250여명의 유치원·초교·중학·고교·특수학교장이 참석한 가운데 컨설팅 장학 발대식과 함께 전문성 신장연수가 이루어졌다.

 안성맞춤 혁신 교육을 위해 3136명의 교사가 자발적으로 컨설팅장학을 의뢰해 지난해의 같은 시기보다 2.5배의 참여율을 보였고 이는 2년째 시작하는 컨설팅장학이 점차 정착되어 가는 것임을 시사 한다고 볼 수 있다.

 교사 스스로 수업혁신 및 교실혁신에 대한 변화를 갖고자 도움을 요청하는 두드림 소리에 호응해 245명의 컨설턴트는 의뢰인의 요청 내용을 분석해 개인별 맞춤 컨설팅을 함으로써 출탁동시로 안성혁신 교육을 선도하게 된다.

 발대식에서 이석기 교육장은 컨설팀장학 운영단 단장인 고삼초교 최기옥 교장에게 위촉장을 대표로 수여하고 컨설팅장학을 통해 학교현장에서 창의지성 역량을 높여 공교육의 신뢰를 높여 나갈 것을 당부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인권경영위원회 외부위원 공개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이 이달 11일부터 18일까지 시민 인권위원 1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인권경영위원회는 공단의 인권경영 관련 중요정책, 인권영향평가, 인권침해행위 사건에 대한 사항 등을 심의·의결하며, 내부위원 4인과 외부위원 5인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공단은 위원회의 다양성 및 선출절차의 투명성, 시민사회의 참여성 강화를 위해 공개모집을 원칙으로 한다. 지원 자격은 △인권 분야 전문가, △공단 계약업체·파트너십 업체 등 이해관계자를 대표할 수 있는 자, △지역사회 단체 또는 주민대표 활동 경험이 있는 자, △여성·장애인 등 사회적 취약계층을 대표할 수 있는 자 중 하나 이상에 해당하는 자이다. 신청을 원하는 시민은 안성시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에서 지원신청서, 자기소개서, 개인정보수집동의서를 받아 12월 18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위원 선정은 후보자를 대상으로 인권경영위원, 인권담당 부서장 등이 직접 위원 선발에 참여하고 선발하게 되며 최종 선발된 위원들은 오는 12월 내 위촉장을 받고 2년 간 본격적으로 활동하게 된다. 이정찬 이사장은 “공단에서는 인권경영위원회 구성을 통해 공단 내·외부에 인권존중 문화를 형성하고「최고의 서비스로 시민행복에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