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는 이달 21일부터 6월 20일까지 1개월간 민방위대 편성 5년차 이상을 대상으로 ’2012년 민방위 사이버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시에 따르면 주민등록상 안성시 거주자로 5년차 이상 민방위대원은 시간(1일 24시간 주말 포함)과 장소에 상관없이 인터넷을 통한 사이버교육을 받을 수 있다. 교육을 받고자 하는 대원은 안성시 홈페이지(http://www.anseong.go.kr) '2012 민방위 교육 사이버 교육' 바로가기 등 배너창을 통해 접속 후 본인 인증(휴대폰 또는 신용카드)을 거쳐 교육을 받을 수 있다.
교육 내용은 민방위대 임무 및 동원, 화생방 발생 시 행동요령, 민방위 인명구조 훈련, 재난대비 행동요령 등 소방방재청 지정과목 4과목이 시청각 교육으로 구성되어 있다. 교육 이수조건은 50분간의 동영상 시청 후 객관식 10문제 중 7문제 이상을 맞추면 되는 데 불합격시 횟수에 상관없이 재 응시할 수 있다.
시는 경제활동이 왕성한 20∼40세 이하 5년차 이상 민방위 대원들에게 민방위 소집훈련 참여로 인한 부담감 해소 및 경제 기회비용 최소화를 위한'민방위 사이버교육' 실시로 시민편의 위주의 민방위 교육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민방위 사이버 교육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재난관리과(678-3002)이나 읍면동사무소 민방위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한다.
시관계자는 해당 민방위 대원의 편리성을 위해 실시하는 이번 사이버 교육에 적극적 참여를 부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