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년층 인기짱 국민생활체육 ‘게이트볼’

효행심 깊은 읍면동장, 지역인사 후원으로 결성단체 계속 증가

 노년층의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유지시켜 주고 서로의 친목과 우의를 돈독하게 해줌으로써 보람 있고 활기찬 노년생활을 영위할 수 있게 하는 국민생활체육 게이트볼에 대한 인기가 높다. 이렇게 노년을 살아가는데 가장 중요한 건강을 갖게하는 게이트볼에 대해 평소 효심깊은 읍·면장들이 적극 나서 게이트볼장 개장 추진과 게이트볼 저변확대에 나서면서 현재 안성관 내에는 20여 곳으로 2년여도 안된 짧은 기간에 15곳이 새로 운영되고 있다.

 게이트볼의 인구가 급속히 증가한 것은 윤동섭 안성이케이트볼연합회장의 높은 친화력과 리더십 때문으로 보고 있다.

 게이트볼 불모지에서 이렇게 활성화 된 것은 노년층의 적합한 운동으로 각광받으면서 지역지도자들이 적극적으로 게이트볼 조직을 후원하고 나섰고 뜻있는 읍면장들이 나서서 노년층의 생활을 즐겁고 건강하게 해주고 있다.

 게이트볼은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고 계절에 구애받지 않고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특히 상대와 함께 호흡을 한다는 점에서 육체적 건강뿐만 아니라 정신운동에도 매우 좋고 여럿이 어울리면서 친목도 도모하고 공동체의식도 키울 수 있어 노년층에는 맞춤경기로 너무도 좋은 운동이다. 또 집중력도 높여 줄 뿐 아니라 근력강화운동은 물론 노인들에게 그림자처럼 쫓아다니는 당뇨와 혈압의 수치도 자연스럽게 조절해주고 치매와 우울증도 사전예방에 효과가 있어 일석사조 유익한 운동이다.

 노년층의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유지시켜 주고 서로의 친목과 우의를 돈독하게 해줌으로써 보람있고 활기찬 노년생활을 영위할 수 있게 하는 국민생활체육 안성시게이트볼 대한노인회 안성시 지회장기 및 안성중앙로타리클럽 회장배 게이트볼 대회가 지난 30일 안성공설운동장 보조구장에서 황은성 안성시장, 이동재 시의회의장, 천동현 도의회 농림수산위원장, 이석기 교육장, 이병택 농협시지부장을 비롯해 기관 사회단체장 회원등이 대성황속에 열렸다.

 이날 대회에는 안성관내 16개팀이 참가해 열띤 경합을 벌였다.

윤동섭 안성시게이트볼연합회장은 대회사에서 오늘 제7회 대한노인회안성시지회장기 및 안성중앙로타리클럽 회장배 게이트볼 대회를 진심으로 환영한다참가 동호인들은 승부의 세계를 뛰어넘어 한마당 잔치를 또한 동호인들의 화합의 축제로 승화되어야 한다강조했다.

 이어 서로 친목을 돈독히 해서 성숙된 게이트볼 문화를 만들어 가자역설하고 평소 열심히 연마한 기량을 유감없이 발휘하고 정정당당하게 최선을 다해 각팀의 명예를 위해 선전해 줄 것을 주문했다.

 황은성 시장 등은 축사에서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는 게이트볼 대회는 국민생할체육에 포함될 정도로 큰 인기 속에 계속 발전하고 있는 것으로 안다라면서 경기도 중요하지만 서로의 친목과 우의를 돈독히 해서 즐겁고 보람있는 노년생활을 영위하는 뜻깊은 대회가 될 것을 당부했다.

 경기는 예산과 본선으로 나누어 시합에 들어갔는데, 경기결과 1등 보계면 상삼팀(회장 윤종섭) 2층 보개팀(회장 권순중) 3층 양성팀(회장 송호식)이 차지했다.

 


지역

더보기
‘다시 빛날 경기교육’ 출범식… 500여 명 운집
경기교육 현안과 방향 논의를 위한 시민행동 네트워크 ‘다시 빛날 경기교육’ 출범식이 20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출범식에는 500여 명이 참석해 행사장이 인산인해를 이루는 등 높은 관심을 보였다. 출범식에서는 교육계와 정치권, 시민사회 인사들이 대거 모인 가운데 공교육 정상화와 경기교육 방향을 둘러싼 다양한 발언과 논의가 이어졌다. 이날 행사에는 김승원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위원장, 김영진·백혜련·한준호 국회의원, 박경미 더불어민주당 대변인, 김용 전 민주연구원 부원장, 이병완 전 노무현 대통령 비서실장, 강남신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직능위원장 등이 참석해 뜻을 함께했다. 지방정부와 시민사회 인사들의 발걸음도 이어졌다. 조승문 화성시 제2부시장, 곽상욱 전 오산시장을 비롯해 김경희 전 경기도의원, 김미숙·성기황·박옥분 경기도의원, 오세철 수원시의원, 가수 신대철, 정종희 전국진로교사협의회장, 송기문 경기도유치원연합회장, 최미영 용인시어린이집연합회장, 장혜순 경기도 아동돌봄평택센터장, 김은영 사회복지법인 캠프힐마을 대표, 장혜진 고양시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 등 지역 정치·시민사회 인사들이 다수 참석해 행사장을 채웠다. 또 최교진 교육부 장관, 조희연 전 서울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