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산초교’ 물놀이 안전교육

안성소방서 생명보호 프로젝트 시행

 안성소방서(서장 임정호)는 지난 16일 죽산초교에서 6학년생을 대상으로 물놀이 안전교육과 CPR(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여름방학을 맞이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물놀이, 안전수칙과 심정지환자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해 해마다 증가하는 물놀이 사고를 방지하고 익수자에 대한 심폐소생술 습득으로 유사시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특별안전교육다.

 김지희 보건교사는 방학을 맞는 학생들에게 안전사고를 다시 한 번 생각해 보게 하는 유익한 교육의 자리였다앞으로도 이런 교육이 지속적으로 실시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안성소방서는 앞으로도 초··고 학교와 노인요양시설 자선단체 등을 대상으로 확대, 실시할 예정으로 연중 교육 신청을 받고 있다.

 소방서는 교육수료자에 대해서는 CPR수료증을 발급해 자긍심을 높이고 심정지환자 소생을 하트세이버로 추천, 국민 모두가 '생명을 구하는 사람들'이라는 프로젝트에 동참토록 유도할 방침이다.


지역

더보기
안성상공회의소 회장배 회원업체 친선 골프대회 개최
안성상공회의소(회장 한영세)가 지난 28일 안성베네스트에서 ‘제18회 안성상공 회의소 회장배 회원업체 친선골프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안성지역을 대표하는 120개 업체의 대표와 임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고, 만찬 및 시상식에는 우창용 평택세무서장이 참석, 지역 경제 활성화와 기업 현안문제에 관하여 의견을 나누는 유익한 자리가 됐다. 한영세 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오늘 하루는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업무의 무게를 잠시 내려놓고, 푸른 필드 위에서 마음껏 즐기시며 서로의 우정을 나누고, 건강한 경쟁 속에서 진정한 스포츠 정신을 느끼는 뜻깊은 하루가 되었기를 바란다.”라고 했다. 아울러, “안성상공회의소는 기부 참여 및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안성 관내 취약계층에 보탬이 되고자 참가비를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연말에 전달할 계획이다”라면서 “오늘 대회를 위해 한마음으로 참가 기념품과 경품을 협찬해준 회원사 대표 및 임직원 덕분에 성황리에 마쳤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친선 골프대회 결과 수상자는 △우승 (주)윤성에프앤씨 이운재 이사 △홀인원 하나은행 안성금융센터지점 박원규 지점장 △메달리스트(남) NH농협은행 안성지부 김형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