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산초교’ 물놀이 안전교육

안성소방서 생명보호 프로젝트 시행

 안성소방서(서장 임정호)는 지난 16일 죽산초교에서 6학년생을 대상으로 물놀이 안전교육과 CPR(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여름방학을 맞이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물놀이, 안전수칙과 심정지환자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해 해마다 증가하는 물놀이 사고를 방지하고 익수자에 대한 심폐소생술 습득으로 유사시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특별안전교육다.

 김지희 보건교사는 방학을 맞는 학생들에게 안전사고를 다시 한 번 생각해 보게 하는 유익한 교육의 자리였다앞으로도 이런 교육이 지속적으로 실시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안성소방서는 앞으로도 초··고 학교와 노인요양시설 자선단체 등을 대상으로 확대, 실시할 예정으로 연중 교육 신청을 받고 있다.

 소방서는 교육수료자에 대해서는 CPR수료증을 발급해 자긍심을 높이고 심정지환자 소생을 하트세이버로 추천, 국민 모두가 '생명을 구하는 사람들'이라는 프로젝트에 동참토록 유도할 방침이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인권경영위원회 외부위원 공개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이 이달 11일부터 18일까지 시민 인권위원 1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인권경영위원회는 공단의 인권경영 관련 중요정책, 인권영향평가, 인권침해행위 사건에 대한 사항 등을 심의·의결하며, 내부위원 4인과 외부위원 5인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공단은 위원회의 다양성 및 선출절차의 투명성, 시민사회의 참여성 강화를 위해 공개모집을 원칙으로 한다. 지원 자격은 △인권 분야 전문가, △공단 계약업체·파트너십 업체 등 이해관계자를 대표할 수 있는 자, △지역사회 단체 또는 주민대표 활동 경험이 있는 자, △여성·장애인 등 사회적 취약계층을 대표할 수 있는 자 중 하나 이상에 해당하는 자이다. 신청을 원하는 시민은 안성시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에서 지원신청서, 자기소개서, 개인정보수집동의서를 받아 12월 18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위원 선정은 후보자를 대상으로 인권경영위원, 인권담당 부서장 등이 직접 위원 선발에 참여하고 선발하게 되며 최종 선발된 위원들은 오는 12월 내 위촉장을 받고 2년 간 본격적으로 활동하게 된다. 이정찬 이사장은 “공단에서는 인권경영위원회 구성을 통해 공단 내·외부에 인권존중 문화를 형성하고「최고의 서비스로 시민행복에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