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면접 품격 높인다’

취업상담·취업성공까지 적극지원

 안성 일자리센터는 9월부터 시민들의 취업 성공률을 높이기 위해 면접의 품격 서비스를 제공키로 했다.

 면접의 품격서비스는 성공적인 취업을 위해 입사 지원컨설팅은 물론 면접에 필요한 복장과 이·미용을 후원업체를 통해 무상 지원하는 서비스다.

 지원이 필요한 구직자의 취업 성공을 위해 안성 봉사센터는 아름다운가게 안성점, 폭탄머리, 애니미용실 등 관내 후원업체와 협약을 맺었다.

 면접 당일 취업상담사가 구직자의 회사까지 동행해 면접시 구직자를 지원하는 동행면접과 취업상담에서 취업성공까지 구직자를 적극 지원할 수 있게 된다.

 안성 일자리센터는 후원업체인증서를 전달하기로 하는 한편 구직자들의 면접과 품격서비스를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홍보에 나설 방침이다.

 안성 일자리센터는 낙원동 안성시민회관 2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안성시민이면 누구나 방문해 취업에 관련된 상담과 알선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다.

 취업 등 궁금한 사항은 안성 일자리센터(678-2254)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지역

더보기
더불어민주당 안성시지역위원회, 봉하마을 참배
더불어민주당 안성시지역위원회(위원장 윤종군 국회의원)가 지난 21일, 故 노무현 대통령 서거 16주기를 맞아 경남 김해 봉하마을을 방문해 묘역을 참배했다. 이번 행사에는 윤종군 국회의원, 김보라 안성시장, 백승기 수석부위원장을 비롯해 당원과 시민 등 400여 명이 함께했다. 특히 이번 참배에는 지역 청년들의 자발적인 참여가 두드러졌으며, 이는 노무현 대통령이 남긴 ‘깨어있는 시민의 조직된 힘’이라는 유산을 미래세대가 계승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의미 있는 장면이었다. 참배단은 10대의 버스를 나눠 타고 오전 7시 안성을 출발해, 오후 1시 봉하마을에서 공식 참배 일정을 진행했다. 헌화와 분향 등으로 진행된 참배는 노무현 대통령의 뜻을 기리는 의미 있는 시간으로 꾸며졌다. 윤종군 국회의원은 방명록에 “네 번째 민주정부, 네 번째 민주당 대통령 이재명 국민주권정부 출범을 자랑스럽게 보고드립니다.”라고 적었다. 이어 “지난 14주기부터 매년 수백 명의 당원과 시민이 함께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올해는 대선 승리 후 찾아뵐 수 있어 더욱 뜻깊은 자리였다. 안성과 대한민국의 변화를 바라는 시민들과 당원들의 열망을 다시금 느꼈다”고 소감을 밝혔다. 참가자들은 참배를 마친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