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맞이 사회복지시설 방문

윤화섭 도의회 의장

경기도의회 윤화섭 의장은 25일 추석 명절을 맞아 안산시 만나복지원 등 아동과 장애인복지시설 5개소를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하고 시설 생활자들을 위로 격려했다.

 윤 의장은 이 자리에서 수용시설 이용자들의 세부적인 관리를 위해 수용시설의 슬럼화 정책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이어 지역사회 복지향상에 기여하고 있는 관계자들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표하고 애로사항을 공감하고 개선방안을 찾기 위해 고민하기로 약속했다.

 시설 관계자는 아동 복지시설(그룹홈)은 형제자매가 함께 입소하면 주거비 감소를 이유로 기초생활 수급비를 1인당 5만원씩 줄여서 지원한다고 설명하고 이 때문에 형제 자매가 다른 복지시설에 입소하는 경우가 많은 실정이라고 말했다.

 또한 2012년 아동복지법 시행령 개정으로 7세 이상 아동은 7명당 시설 종사자 1명을 배치하고 있다면서 실제로 6명의 아동을 관리하는 그룹홈은 시설장 혼자 아이들을 관리해야하는 문제점이 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