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9 종합소방기술경연대회

장호철 부의장 소방관계자 격려

 경기도의회 장호철 부의장은 하남종합운동장에서 개최한 경기도 119 종합소방기술경연대회에 참석해 경기도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원, 직장자위 소방대원들을 격려했다.

 장호철 부의장은 축사를 통해 각종 재난현장에서 혼신을 다해 도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켜온 대원들의 노고에 감사의 말을 전하고 현대 사회는 인적 재난과 기상이변으로 인한 자연재해가 늘 우리 주위를 위협하고 있어 무엇보다도 도민이 안전 불감증에 대한 경각심을 깨우고 안전의식이 생활화 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그러기 위해서 다양한 안전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많은 홍보를 통해 재난을 초기에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는 것이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지름길이다라면서 또한 오늘 진행되는 소방기술경연대회는 평소 훈련에서 흘린 땀과 목숨을 건 실제 화재진압을 통해 다져온 결과를 나타내는 것이기도 하기 때문에 이미 승패의 의미가 없는 여기 모든 참가자들이 승자다라고 격려하고 경기도의회에서도 소방공무원 의용소방대원에 대해 지속적인 관심과 애정으로 근무환경 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이날 행사는 화재진압 4인조법, 소방호수 메고 달리기, 심폐소생술 등 소방기술경연대회와 경기도(강남)스타일 춤 따라가기, 미니축구, 단체줄넘기, 화합 축구 등 소방가족들이 함께 참여하는 화합의 시간으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