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성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석기)은 안성관내 초·중학교에 근무하는 교육실무직원(행정실무사)을 대상으로 고용안전 및 처우개선을 위한 ‘임금업무편람 연수’ 4개 권역별로 나누어 10월 22일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평소 교육실무직원의 업무 추진 시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임금업무편람 연수’라는 주제를 가지고 그동안 기존 임금 지침서 등에 제시된 내용 중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연수에서 강의에 활용된 교재는 ‘안성 어울림 학습동아리’에서 사례 설명식으로 만든 교육실무직원 임금업무편람자료로서 연수가 끝난 다음에도 학교 현장에서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좋은 자료라고 평가되고 있다.
양진초 조용운 행정실장의 강의에 이어 평소 임금업무 분야의 쟁점 사항에 대해 자유로운 토론이 실시되었는데 비룡초 박경민 행정실무사는 “평소 업무추진시 이해하기 어려웠던 사항들에 대해 명쾌한 답변을 얻어간다”고 연수에 대해 흡족한 반응을 했다.
이석기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학교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교육실무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각 급 학교에서 가장 기본적이고 중요한 학교행정 실무를 담당하는 막중한 역할을 수행하는 만큼 학교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