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바람 경로 큰 잔치 열렸네’

원곡면 베로나웨딩홀 참효 실천

 안성시 원곡면 칠곡리 방삼마을 저수지 주변에서 베로나 웨딩홀을 운영하는 함석헌(57) 대표가 지난 13일 원곡면 지역어르신들을 위해 경로 큰 잔치를 열어 참효의 중요성을 인식시켰다. 이날 행사에는 김학용 국회의원, 황은성 안성시장을 비롯해 내외빈 20여명과 150여명을 초청해 무료 점심식사를 푸짐하게 제공했다.

 원곡면 베로나 웨딩홀 함석헌 대표는 올해에도 자비를 들여 레스토랑 1층 전체를 무료 식당으로 오픈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경로잔치를 열었다. 함석헌 대표는 어르신들께서 초청에 응해 주시고 많이 참석해 주셔서 고맙게 생각한다늘 건강하시고 내년에도 꼭 참석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자리에 참석한 이호명 원곡면 노인회장은 우리는 매우 좋은 고장에 살고 있다고 생각한다서두를 꺼낸 후 웃어른 공경을 몸소 실천하고 있는 함석헌 대표께서 진심으로 감사한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하는 경로잔치는 매년 11월 지역 어르신을 위해 열면서 찬사를 받고 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 '안심 귀경길' 캠페인 추진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은 오는 2월 9일 오전 10시부터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안성시 옥산동546)에서 2026년 설 명절을 맞이하여 공영주차장 이용객과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차량 무료 자가 점검 서비스 ‘안심 귀성길’캠페인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설 명절 장거리 운행 전, 기본적인 차량 점검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 이용 활성화와 홍보를 목적으로 기획된 것으로, 전문 정비가 아닌 시민이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간단한 자가 점검 중심으로 운영 된다. 행사 당일 방문객에게는 겨울철 필수품인 에탄올 워셔액(50개 한정) 보충 서비스를 진행하며,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디지털 공기압 주입기를 비치해 타이어 상태를 스스로 점검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차량 정비 지식이 부족한 운전자들을 위해 ‘자가 점검 체크리스트’를 배부하여 평소에도 스스로 차량을 관리할 수 있는 가이드를 제공한다. 이정찬 이사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시민이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의 편리함을 알게 되길 바란다.”며 “단순한 멈춤 공간이 아닌 이용 경험을 강화하여 모빌리티 허브 공영주차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