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은 금연으로 시작합시다’

안성시 보건소 금연 클리닉 운영

 안성시 보건소는 금연을 원하는 흡연자들에게 금상담 및 치료서비스 등을 지원, 제공하기 위해 연중 금연 클리닉을 운영한 다고밝혔다. 금연클리닉 운영 주요 내용은 6개월간 단계별 전문교육 및 상담, 신체접촉, 혈압, CO측정을 하고 니코틴 의존도와 흡연량을 평가한 후 의존도에 따라 행동요법과 함께 금연보조제를 병행 활용해 금연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4주 이상 금연 유지자와 6개월 이상 금연 성공자에 대해서는 지속적인 추후 관리를 하고있다. 올해는 보건소 내소자들을 대상으로 금연상담과 함께 흡연자들의 건강을 체크할 수 있는 채성분측정 및 혈액검사(고지혈증) 도 실시해 성공적인 금연을 할 수 있도록 업무를 추진 할 계획이다. 또한 금연상담실 운영은 물론 금연상담 및 금연을 위한 본격적인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대상자(초· 중·고, 대학생, 산업체)의 신청을 받아 해당 기관을 방문해 금연교육과 상담을 진행하는 이동금연클리닉도 3월부터 운영 할 계획이다.

 한편 보건소 관계자는 “금연은 니코틴이라는 의존성이 강한 약물에 중독된 상태에서 벗어나도록 하는 것으로 의지도 중요하지만 금연의 성공률을 높이기 위해서는 전문기관의 도움이 필요하다” 며 “금연을 원하는 분들이 효과적인 금연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금연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보건소 건강증진과 (678-5753)나 금연클리닉 (678-5352)으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


지역

더보기
이관실 의원 ‘유니버설 디자인 활성화 토론회’ 성료
안성시의회 이관실 의원(더불어민주당, 나선거구)은 지난 23일 안성시장애인 복지관에서 안성시와 안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안성시 지속협)가 주최한 ‘유니버설디자인 : 우리가 가야할 방향은?’이라는 주제로 안성시 유니버설디자인 활성화 토론회에 좌장으로 참석했다. 유니버설디자인은 범용디자인으로, 연령, 성별, 인종, 장애의 유무와 상관없이 모든 사람들이 제품·시설·설비를 이용하는데 있어 언어와 지식의 제약없이 손쉽게 사용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을 말하며, BF(베리어프리, 무장애)가 장애인을 위한 최소한의 법적 기본단계라면, 유니버설디자인은 모든 사람들을 위한 제도라 할 수 있다. ‘안성시 지속협 공공시설 유니버설디자인 현황조사’는 △23년 1차 안성시 가로 보행로 조사 △24년 2차 행정복지센터 및 보건지소 조사 △25년 3차 공도일대 공원 조사로, 3년간의 대장정을 안성시민들과 함께하는 유니버설디자인 인식개선 및 활성화 토론회를 통해 마무리했다. 이관실 의원은 지난 23년 안성시 가로보행로 조사 보고회에 토론자로 참석하여 보행로 개선에 대한 의견을 개진한바 있으며, 안성시 유니버설디자인 조례 제정 및 해당부서와 현장점검 및 조치를 한 바 있다. 이번 토론회에서 이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