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60세대 중장년층 대상

안성종합복지관 ‘컴퓨터 무료교육’ 수강생 모집

 안성종합사회복지관은 안성관내 거주 5060세대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컴퓨터 무료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실시되는 컴퓨터 교육은 정년 소외계층인 중장년에게 무료 컴퓨터 교육을 지원해 지역간 게층간 정보격차 해소 및 정보활동을 통한 사회적응능력 향상에 목적을 두고 있다.

 교육 내용은 디지털 카메라 활용을 통한 사진꾸미기와 영상만들기 등의 컴퓨터 교육 프로그램으로 주1회 2시 간 실시하는데 교육비는 전액 무료로 진행된다. 수강기간은 4월부터 7월까지 4개월간으로 교육희망자는 3월 30일까지며 선착순 12명을 접수받는다. 자격은 안성시 거주 55~60세까지 누구나 신청가능한데 신청은 안성사회복지관에 직접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5060중장년용 컴퓨터 교육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교육문화팀(671-0633)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지역

더보기
이관실 의원 ‘유니버설 디자인 활성화 토론회’ 성료
안성시의회 이관실 의원(더불어민주당, 나선거구)은 지난 23일 안성시장애인 복지관에서 안성시와 안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안성시 지속협)가 주최한 ‘유니버설디자인 : 우리가 가야할 방향은?’이라는 주제로 안성시 유니버설디자인 활성화 토론회에 좌장으로 참석했다. 유니버설디자인은 범용디자인으로, 연령, 성별, 인종, 장애의 유무와 상관없이 모든 사람들이 제품·시설·설비를 이용하는데 있어 언어와 지식의 제약없이 손쉽게 사용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을 말하며, BF(베리어프리, 무장애)가 장애인을 위한 최소한의 법적 기본단계라면, 유니버설디자인은 모든 사람들을 위한 제도라 할 수 있다. ‘안성시 지속협 공공시설 유니버설디자인 현황조사’는 △23년 1차 안성시 가로 보행로 조사 △24년 2차 행정복지센터 및 보건지소 조사 △25년 3차 공도일대 공원 조사로, 3년간의 대장정을 안성시민들과 함께하는 유니버설디자인 인식개선 및 활성화 토론회를 통해 마무리했다. 이관실 의원은 지난 23년 안성시 가로보행로 조사 보고회에 토론자로 참석하여 보행로 개선에 대한 의견을 개진한바 있으며, 안성시 유니버설디자인 조례 제정 및 해당부서와 현장점검 및 조치를 한 바 있다. 이번 토론회에서 이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