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렴 안성교육 우리가 앞장선다

안성 교육지원청‘청렴교육’ 실시

 안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신)은 지난 26일 안성시립도서관에서 관내 유·초·중·고등학교 일반직 공무원 110여명을 대상으로 일반직 공무원 청렴연수를 실시했다.

 이날 연수는 일선학교에서 전반적인 행정업무를 수행하는 일반직 공무원에게 행정실무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공무원 행동 강령 위반 사례를 중심으로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이어 진행된 일반직 공무원의 청렴도 향상을 위한 포럼은 이광헌 경영지 원과장의 진행으로 학교 현장에서 가지고 있던 다 양한 청렴 향상에 대해 논의가 있었다.

 김영신 교육장은 격려사를 통해 “급변하는 교육 현장 일선에서 맡은 바 역할에 최선을 다해 준데 고맙게 생각한다.” 며 감사함을 전하고 “안성맞춤 혁신 교육의 기본을 바로 세우기 위해 청렴하고 투명한 공직풍토 조성에 노력해 줄 것” 을 당부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인권경영위원회 외부위원 공개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이 이달 11일부터 18일까지 시민 인권위원 1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인권경영위원회는 공단의 인권경영 관련 중요정책, 인권영향평가, 인권침해행위 사건에 대한 사항 등을 심의·의결하며, 내부위원 4인과 외부위원 5인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공단은 위원회의 다양성 및 선출절차의 투명성, 시민사회의 참여성 강화를 위해 공개모집을 원칙으로 한다. 지원 자격은 △인권 분야 전문가, △공단 계약업체·파트너십 업체 등 이해관계자를 대표할 수 있는 자, △지역사회 단체 또는 주민대표 활동 경험이 있는 자, △여성·장애인 등 사회적 취약계층을 대표할 수 있는 자 중 하나 이상에 해당하는 자이다. 신청을 원하는 시민은 안성시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에서 지원신청서, 자기소개서, 개인정보수집동의서를 받아 12월 18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위원 선정은 후보자를 대상으로 인권경영위원, 인권담당 부서장 등이 직접 위원 선발에 참여하고 선발하게 되며 최종 선발된 위원들은 오는 12월 내 위촉장을 받고 2년 간 본격적으로 활동하게 된다. 이정찬 이사장은 “공단에서는 인권경영위원회 구성을 통해 공단 내·외부에 인권존중 문화를 형성하고「최고의 서비스로 시민행복에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