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도읍체육회는 1월 12일 개장식과 함께 2월 8일까지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체험의 장(썰매장)’ 을 공도초교 근처인 공도읍 용두리 75-106번지 내 9천667㎡ 규모의 대단위 썰매장을 조성해 운영하고 있다.
공도읍 야외 썰매장은 논에 물을 채워 만든 자연 친화적인 놀이 공간으로 동계 스포츠인 스케이트와 썰매 타기를 신바람나게 즐길 수 있게 해서 큰 호응을 받고 있다.
공도 야외썰매장은 아이들에게 전통놀이를 맛보게 하고, 어른들도 어릴적 추억을 되살릴 수 있는 놀이 마당으로 안성시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데 8세 이하 아동은 반드시 보호자와 함께 해야한다. 썰매장에는 썰매 400개, 스케이트 250족이 준비되어 있어 현장에서 무료(스케이트는 1시간 이용, 1시간 이후부터 1천 원 부과)로 대여할 수 있으며, 개인이 자신의 스케이트를 가지고 와서 즐겨도 된다.
만의 하나라도 있을지 모를 안전사고를 미리 방지하기 위해 공도읍 체육회 회원 등이 교대로 순찰하고 있다. 특히 이용자의 편의를 위해 부대시설로 남·여 간이 화장실이 있고, 찬바람을 피할 비닐 하우스 휴게실도 준비되어 있으며, 이 안에서 떡볶이, 어묵 등 간단한 먹거리 판매대가 준비되어 있다.
개장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별도의 인공장치 없이 자연 상태로 운영되므로 이용자들은 이용 전 날씨를 고려해서 전화 문의 후 이용하면 편리하다. 무료 썰매장 이용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공도읍 총무 팀 유일선 678-3604, 총무팀장 노재수 678-3601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