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 중장기 발전계획

지원사업 공모선정

 안성시는 체계적인 평생교육 발전을 위해 경기 도평생교육진흥원(이하 진흥원)에서 주관하는 ‘2014 시·군평생교육 중장기 발전계획 수립 지원 사업’ 에 공모, 선정 되었다고 밝혔다. 시는 경기도 31개 시· 군 중 3개시를 선정하는 이번 공모에서 1차 서면 심사 통과후 지난 4일 진흥원에서 2차 사업 PT설명을 통과해 부천시, 오산시와 함께 3월 10일 안성시가 최종 선정 되었다.

 평생교육 중장기 발전 계획 수립은 평생학습도시 지정을 위한 필수요건으로 용역비 5천만 원이 소요되는 사업이었으나 공모 선정으로 진흥원에서 전액 부담하는 사업을 추진하게 되었다. 이번 사업은 진흥원이 평생교육 전문성을 활용해 각 시·군 특색에 맞는 평생교육 중장기 발전 계획 수립에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으로 시· 군별 맞춤컨설팅을 실시 하고, 지역 특성을 고려해 평생교육 비전체계 및 발전 전략 수립, 특성화 사업 발굴, 인력전문성 강화 방안 등이 포함된 계획안을 도출하는 사업으로 사업기간은 3월부터 오는 12월까지이다.

 안성시 관계자는 “금번 평생교육 중장기 발전 계획 수립을 통해 안성시가 ‘100세 시대창 조적 평생학습을 통한 시민 행복 실현’ 을 위한 평생학습 도시건설을 위한 조성의 초석을 다지게 될 것” 이라고 말해 평생학습으로 안성시가 한 단계 더 발전할 것으로 기대된다.


지역

더보기
안성상공회의소 회장배 회원업체 친선 골프대회 개최
안성상공회의소(회장 한영세)가 지난 28일 안성베네스트에서 ‘제18회 안성상공 회의소 회장배 회원업체 친선골프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안성지역을 대표하는 120개 업체의 대표와 임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고, 만찬 및 시상식에는 우창용 평택세무서장이 참석, 지역 경제 활성화와 기업 현안문제에 관하여 의견을 나누는 유익한 자리가 됐다. 한영세 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오늘 하루는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업무의 무게를 잠시 내려놓고, 푸른 필드 위에서 마음껏 즐기시며 서로의 우정을 나누고, 건강한 경쟁 속에서 진정한 스포츠 정신을 느끼는 뜻깊은 하루가 되었기를 바란다.”라고 했다. 아울러, “안성상공회의소는 기부 참여 및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안성 관내 취약계층에 보탬이 되고자 참가비를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연말에 전달할 계획이다”라면서 “오늘 대회를 위해 한마음으로 참가 기념품과 경품을 협찬해준 회원사 대표 및 임직원 덕분에 성황리에 마쳤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친선 골프대회 결과 수상자는 △우승 (주)윤성에프앤씨 이운재 이사 △홀인원 하나은행 안성금융센터지점 박원규 지점장 △메달리스트(남) NH농협은행 안성지부 김형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