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교육지원청 Wee센터 개소

진단·상담·치유 원스톱 서비스제공

 안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신)는 교육청 Wee센터에서 지난 19일 교육청 전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Wee센터 개소식을 가졌다. Wee란 We(우리)+education(교육)과 We우리+emotion(감성)의 합성어로 Wee센터는 단위 학교에서 의뢰한 위기학생을 대상으로 ‘진단·상담·치유’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이다. 이 Wee센터에는 개인상담실·집단상담실·놀이치료실·심리검사실이 구축되어 있으며, 전문상담교사·전문 상담사·임상심리사·사회복지사 등 총 6명의 전문인력이 지역내 초·중·고 학생과 학부모, 교사를 대상으로 상담 및 심리치료·심리검사 및 평가, 특별교육, 복지기관연계, 교사 연수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김영신 교육장은 “Wee센터 개소를 통해 학생들이 겪는 위기 상황을 전문적·체계적으로 접근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면서 “Wee센터의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의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한편 안성교육지원청 Wee센터는 학교를 통한 통합 의뢰나 학생, 학부모 개인별 방문상담과 사이버상담(http://www.goean.kr)이나 (전화 678-5285) 등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인권경영위원회 외부위원 공개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이 이달 11일부터 18일까지 시민 인권위원 1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인권경영위원회는 공단의 인권경영 관련 중요정책, 인권영향평가, 인권침해행위 사건에 대한 사항 등을 심의·의결하며, 내부위원 4인과 외부위원 5인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공단은 위원회의 다양성 및 선출절차의 투명성, 시민사회의 참여성 강화를 위해 공개모집을 원칙으로 한다. 지원 자격은 △인권 분야 전문가, △공단 계약업체·파트너십 업체 등 이해관계자를 대표할 수 있는 자, △지역사회 단체 또는 주민대표 활동 경험이 있는 자, △여성·장애인 등 사회적 취약계층을 대표할 수 있는 자 중 하나 이상에 해당하는 자이다. 신청을 원하는 시민은 안성시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에서 지원신청서, 자기소개서, 개인정보수집동의서를 받아 12월 18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위원 선정은 후보자를 대상으로 인권경영위원, 인권담당 부서장 등이 직접 위원 선발에 참여하고 선발하게 되며 최종 선발된 위원들은 오는 12월 내 위촉장을 받고 2년 간 본격적으로 활동하게 된다. 이정찬 이사장은 “공단에서는 인권경영위원회 구성을 통해 공단 내·외부에 인권존중 문화를 형성하고「최고의 서비스로 시민행복에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