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청렴 교육실시

안성교육지원청 순회 교육실시

 안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신)은 지난 26일 서운중학교를 시작으로 관내 초등학교, 중학교 25개교를 대상으로 안성교육 청렴도 향상을 위한 ‘찾아가는 청렴 교육’ 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청렴 교육은 안성교육지원청 청렴강사가 학교를 직접 방문해 학교 전 직원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해 평소 청렴교육을 받기 어려운 직원들에게 청렴 교육을 받을 수 있어 교육 만족도와 효과가 높아 지난 2009년부터 6년째 실시하고 있다. 특히 올해 ‘찾아가는 청렴교육’ 은 학교부정·부패 제로를 목표로 학교현장 관련 공무원 행동강령과 학부모 촌지수수 근절, 불법찬조금 근절 등에 대한 집중적인 교육을 했다.

 김영신 교육장은 “찾아가는 청렴 교육이 각급학교의 반부패 청렴 문화를 확산 시키고 부패에 대한 올바른 인 식과 대처방안을 숙지하는 좋은 기회가될 것” 이라며 “청렴한 혁신 안성교육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 이라고 밝혔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인권경영위원회 외부위원 공개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이 이달 11일부터 18일까지 시민 인권위원 1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인권경영위원회는 공단의 인권경영 관련 중요정책, 인권영향평가, 인권침해행위 사건에 대한 사항 등을 심의·의결하며, 내부위원 4인과 외부위원 5인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공단은 위원회의 다양성 및 선출절차의 투명성, 시민사회의 참여성 강화를 위해 공개모집을 원칙으로 한다. 지원 자격은 △인권 분야 전문가, △공단 계약업체·파트너십 업체 등 이해관계자를 대표할 수 있는 자, △지역사회 단체 또는 주민대표 활동 경험이 있는 자, △여성·장애인 등 사회적 취약계층을 대표할 수 있는 자 중 하나 이상에 해당하는 자이다. 신청을 원하는 시민은 안성시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에서 지원신청서, 자기소개서, 개인정보수집동의서를 받아 12월 18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위원 선정은 후보자를 대상으로 인권경영위원, 인권담당 부서장 등이 직접 위원 선발에 참여하고 선발하게 되며 최종 선발된 위원들은 오는 12월 내 위촉장을 받고 2년 간 본격적으로 활동하게 된다. 이정찬 이사장은 “공단에서는 인권경영위원회 구성을 통해 공단 내·외부에 인권존중 문화를 형성하고「최고의 서비스로 시민행복에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