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원공고 경기도지방기능경기대회

‘동메달’ 획득

 경기도지방기능경기대회가 지난 9일부터 6일간 부천공고를 비롯해 경기도 일원에서 48개 직종 878명이 참여한 가운데 학교의 명예를 걸고 그동안 연마한 기능을 마음껏 발휘해 기량을 겨뤘다.

 안성두원공고는 전국대회 3연속 금메달을 수상한 보석가공 분야를 비롯해 귀금속 공예, 기계설계/CAD 분야 등 3개 종목에 5명이 참가했다. 그러나 아쉽게도 기계설계/CAD 직종은 메달 획득에 실패했으나, 귀금속 공예 직종에 출전한 김철(자동차 시스템과 3학년, 지도교사 김수옥) 학생은 많은 경력을 가지고 있는 개인 참가자와 타교 학생들을 제치고, 동메달을 획득하는 기염을 토했다. 또 김은정(디저털산업디자인과 2학년, 지도교사 김수옥) 학생의 경우 우수상을 획득했다. 이어 보석가공 직종에 출전한 서현석(자동차시스템과 2학년, 지도교사 성기훈) 학생은 뛰어난 기량을 뽐내며 동메달을 획득하는데 성공했다. 이번 대회에서 동메달을 획득한 두 학생은 올 9월에 개최가 예정되어 있는 제49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을 얻었으며, 전국기능경기대회 메달 획득을 위해 더욱 정진할 것을 다짐했다. 특히 보석가공 직종은 2010년부터 2012년까지 3년 연속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금메달 수상, 은메달 수상으로 명실상부하게 안성두원공고가 보석가공 분야에서 전국 최고임을 인정 받고 있어 다시 한번 금메달에 도전한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