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 가보는 대학여행 큰 호응

청소년 진로 위해 카이스트 탐방

 지난 20일 관내 초·중·고 학생 및 학부모 200여 명을 대상으로 청소년 진로진학 멘토링인 ‘미리 가보는 대학 여행’ 을 진행해 큰 호응을얻었다. 이번 미리 가보는 대학여행은 대전에 위치한 카이스트를 방문해 캠퍼스투어와 대전시립미술관 ‘피카소와 천재화가들’ 전시를 관람하며 진로탐색의 동기부여와 문화예술의 견문을 넓히는 시간을가졌다.

 시 관계자는 “과거에는 좋은 대학에 가기 위한 진로지도가 중요시 했으나, 현재는 직업과 적성을 고려한 진로 지도의 선행이 필수” 라며 “청소년의 주체적인 진로선택 능력 강화의 문화예술 견문 확대를 위해 대학문화탐방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고 말했다. 황은성 안성시장은 “시에서 마련한 여러 진로 학습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주체적으로 진로를 선택하고, 구체적인 목표를 설정해 지역과 사회가 요구하는 인재로 거듭 나길바란다” 고 말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