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립 공도도서관에서는 즐거운 책읽기의 한 방법으로 ‘도전! 사계절 초등독서 왕 ‘ ’독서 저금통 ‘을 봄·여 름·가을에 이어 겨울 독서왕 신청을받는다. 독서 저금통은 어린이들 자신이 매일 읽은 책을 책머니 로 바꾸어 실제 저금통에 저금하는 과정을 통해 독서에 대한 흥미를 높이는 프로그램으로 저금을 많이 하는 어린이는‘사계절 초등독서왕’ 으로 선발되는기회도 주어진다.
독서 저금통은 봄독서왕 (3~5월), 여름독서왕(6~8월)에 이어 가을독서왕(9~11월)이 진행 중이며 총 6명의 독서왕, 10명의 독서 친구가 선발되는 등 성황리에 진행중이다. 학생들은 봄부터 가을까지 매월 도서관에 출근 도장을 찍는가 하면 또 어떤 어린이들은 독서저금통을 두고 서로 선의의 경쟁을 하기도 하는 등 이번 프로그램이 즐거운 책읽기로 정착하고 있다.
도서관 관게자는 “아이들이 독서저금통에 저금하러 매일 도서관에 와서 즐겁게 책읽기를 한다 ‘며 ”앞으로도 더욱 많은 아이들이 참여해 즐거운 책읽기가 무엇인지 직접 느껴 보았으면 좋겠다. “고 말했다.
독서 저금통 겨울편의 선정은 공도도서관 어린이 자료실을 방문 또는 전화(678- 321 1)를 통해 할수 있는데, 선정기간은 11월5일부터 초등학생 10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 한다는 것이다. 초등독서왕 선발 등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공도도서관 사서팀(678-3210)으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