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맞춤 방과후학교 교육 활력 모색

안성교육지원청 방과 후 학교 외부강사 역량 강화 연수

 안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신)는 만정초교 시청각실에서 지난 24일 관내 초· 중·고 방과 후 학교 외부강사 130여 명을 대상으로 ‘2014 방과 후 학교 외부강사 역량 강화연수’ 를 실시했다.

 방과 후 학교 외부강사의 수업기법과 실무연수를 통한 자격 함양을 위해 마련된 이날 연수는 △방과 후 학교 수업에서의 창의적 교수법 △방과 후 학교 외부강사의 역할과 자세 △청렴한 방과 후 학교 운영방향 등으로 약 2시간에 걸쳐 진행되었다. 방과 후 학교는 학생들의 진로 적성을 개발할 수 있도록 학교 정규교육 과정을 보완하고 창의적인 인재 육성 에 큰 기여를 하고 있는 교육활동이다. 특히 이번 연수는 방과 후 학교 운영에 대한 외부강사의 이해도와 인식제고를 통해 방과 후 학교 전반을 이해하고, 나아가 방과 후 학교 내실화를 다지는데 중점을 두었다.

 연수에 참여한 한 외부강사는 “이번 연수를 통해 방과 후 학교 수업을 하면서 겪었던 어려움과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 것은 물론 학생 중심 방과 후 학교 수업 방향을 모색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고 말했다. 김영신 교육장은 “정규 교육과정을 넘어 학생들의 다양한 꿈과 끼를 기를 수 있도록 방과 후 학교 활성화를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 고 밝혔다.

 한편 안성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방과 후 학교 우수 강사 인증제와 워크숍을 통해 모두가 참여하고 누구나 만족하는 안성맞춤 방과 후 학교를 만들기 위해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