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립 공도도서관이 제 1회 사계절 초등독서왕 선발 대회인 독서저금통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지난해 도전 사계절 초등독서왕 독서저금통에 어린이 400명이 높은 참여율을 보이며 성공적으로 운영돼 이번에 확대 운영하게 됐다.
대회는 어린이들이 매일 매일 읽은 책을 책머니로 바꾸어 실제 저금통에 저금하는 과정을 통해 독서흥미를 높이고, 저금된 책머니로 독서왕에 도전하게 된다. 도서관에서는 계절별 독서왕을 3개월마다 각 2명씩 총 8명을 선발하고, 이 가운데 사계절 독서왕 3인에 선정되면 시장상을 시상하게된다.
독서저금통은 봄독서왕 (3~5월), 여름독서왕(6~8월), 가을독서왕(9~11월), 겨울독서왕(12~2월) 모두 4회에 걸쳐 진행하며 계절별로 어린이 10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신청은 공도도서관 어린이자료실 방문을 통해 가능하다.
도서관 관계자는“어린이는 시각적인 부분에 영향을 많이 받는 시기인 만큼 자신이 읽은 책이 직접 저금통에 채워지는 과정을 확인하는 것을 통해 독서흥미를 높이는 한 방법이 될 수 있다” 며 “즐거운 책읽기 운동에 많은 분들이 함께 하기를 바란다.” 고 전했다.
신청은 공도도서관 어린이 자료실 방문을 통해 가능하며 궁금한 사항은 사서팀 (678-3211)으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