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기능대회 4연패 주역 해단식‥“장하다 경기도!”

전국대회 입상자 및 학부모 등 초청 경기도 선수단 노고 치하

장하다 경기도! 경기도 대표단인 것이 자랑스럽습니다.”

 지난 5일부터 12일까지 울산에서 열렸던 제50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종합우승 4연패의 쾌거를 달성한 경기도 대표 선수단이 29일 오전 11시 수원 호텔캐슬 그랜드볼륨에서 해단식을 가졌다이날 해단식에는 입상자, 학부모, 지도교사, 학교장, 도 및 도 교육청 관계자 등 약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국대회 성적보고, 상장 수여, 소감 발표 등이 진행됐다.

 아울러, 지난달 고용노동부로부터 대한민국 명장(名匠)으로 선정된 경기도 출신 미용분야 우수숙련기술인 헤어꼬뿔라 김교숙 대표 등이 참석해 입상자들을 축하하고 지도·격려하는 등 선후배 간의 만남의 장도 마련됐다. 이번 제50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는 전국 17개 시·도에서 제품디자인 등 49개 직종 1,928명의 선수가 참가해 경쟁을 펼쳤다.

 경기도 대표팀은 49개 전 직종에 165명의 선수가 출전해 금메달 8, 은메달 15, 동메달 21개 등을 차지하며 역대 최고점수인 2,013점을 획득, 지난해에 이어 전국 1위의 자리를 지켰다. 이로써 통산 19회의 종합우승, 준우승 10회 등 전국 최다승 기록을 연이어 갱신했다.

 이날 냉동기술 분야에서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상한 채승우(19, 산본공업고)학생은 지금까지 최선을 다해 기울였던 노력과 열정의 결실을 맺은 것 같아 뿌듯하다.”면서, “무엇보다 기능 최강 경기도의 명성을 떨치는데 기여를 했다는 것이 기쁘다.”고 종합우승의 소감을 말했다.

 이번 대회의 금, , 동메달 등 입상자에게는 최대 1,3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해당직종 산업기사 실기시험 면제, 기능장려 지원 후원업체인 삼성전자·삼성중공업·현대중공업 취업기회 부여 등의 다양한 인센티브도 제공된다.

 특히, 직종별 금, 은메달 입상자에게는 2016년도 전국기능경기대회 금, 은메달 입상자와 함께 2017년 아랍에미리트에서 개최되는 국제기능올림픽대회의 국가대표 선발경쟁에 참가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최현덕 경기도 경제실장은 전국기능경기대회 종합우승 4연패를 달성한 경기도 선수단이 자랑스럽다. 박수를 보낸다.”면서, “최선을 다한 모든 선수들이 앞으로도 자신의 꿈을 향해 더욱 정진해주길 바란다.”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지역

더보기
삼죽초등학교, 녹색장터 수익금
사회복지법인 한길복지재단(이사장 한창섭)에서 수탁하고 있는 안성시장애인복지관(관장 김덕수)은 지난 3일 삼죽초등학교로부터 ‘녹색장터’를 통해 마련된 수익금을 전달받았다고 밝혔다. 삼죽초등학교는 전교생 논의를 통해 3일 ‘세계 장애인의 날’을 기념하고, 지역사회 장애인을 위한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안성시장애인복지관을 기부처로 직접 선정했다. 삼죽초등학교 김도천 교장은 “녹색장터는 물건의 재사용을 통해 환경을 생각하고 나눔을 실천하는 뜻깊은 행사였다”며 “학생들이 직접 모은 수익금이 지역사회 장애인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란다” 고 전했다. 안성시장애인복지관 김덕수 관장은 “삼죽초등학교 학생들의 따뜻한 마음과 자발적 결정에 깊이 감동했다”며 “전달해주신 소중한 기부금은 장애인분들의 일상과 복지 향상을 위해 책임감 있게 사용하겠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한편, 삼죽초등학교는 지난 2024년에도 녹색장터 수익금을 안성종합사회복지관에 기부하는 등 지역사회 나눔 활동에도 꾸준히 참여해오고 있으며, 이번 기부를 통해 지역 내 긍정적 변화에 기여하는 학교 공동체의 역할을 다시 보여주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