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시장, 지역 특성과 문화콘텐츠 결합 상품 개발 필요

경제위, 경제실 일자리정책관 소관 2015년도 행정사무감사 실시

 경기도의회 경제과학기술위원회(이동화위원장, 새누리당, 평택4)1118일 북부청사 회의실에서 경제실의 2015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안승남 의원(새정치민주연합, 구리2)메르스 사태로 인해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들이 보상을 받지 못해 아직도 많이 힘들어 하고 있다.”하면서 관련 조례가 제정 공포된 만큼 보상 관련 절차를 조속히 추진할 것.” 을 주문하였으며, 아울러 하이닉스 공장 폐쇄, 정리해고 등으로 인한 노동자들이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말하며 이에 대해 경기도가 나서서 해결방안을 마련해줄 것을 촉구했다.

 홍석우 의원(새누리당, 동두천1)경기 북부지역은 도··군 매칭사업을 하더라도 예산이 부족해 추진하기 어렵다.”라고 말하며 북동부 경제특화사업 등 북부지역 발전 사업이 현실적으로 잘 추진될 수 있도록 예산지원에 보다 힘써 달라고 요구했으며,

 또한, “북부지역 섬유업체들이 대부분 영세한 것이 현실라고 말하며 세계 패션 시장 변화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는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정보 제공은 물론 예산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검토해 달라.”고 요청했다.

 한편, 이동화 위원장은 최근 경기침체로 전통시장 상인들이 매출 부진 등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시설현대화가 곧 매출증대라는 단순한 논리로 접근해서는 안 되고 전통시장은 먹거리, 볼거리, 즐길 거리가 공존하는 곳으로 지역의 특성을 살리는 지역축제나 문화콘텐츠와 지역의 맛, 역사, 전통이 결합할 때 매출 상승 등 시너지 효과를 이룰 수 있을 이라 말하며 지역의 특성과 문화를 전통시장과 결합한 상품을 개발하여 전통시장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주문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