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시장, 지역 특성과 문화콘텐츠 결합 상품 개발 필요

경제위, 경제실 일자리정책관 소관 2015년도 행정사무감사 실시

 경기도의회 경제과학기술위원회(이동화위원장, 새누리당, 평택4)1118일 북부청사 회의실에서 경제실의 2015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안승남 의원(새정치민주연합, 구리2)메르스 사태로 인해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들이 보상을 받지 못해 아직도 많이 힘들어 하고 있다.”하면서 관련 조례가 제정 공포된 만큼 보상 관련 절차를 조속히 추진할 것.” 을 주문하였으며, 아울러 하이닉스 공장 폐쇄, 정리해고 등으로 인한 노동자들이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말하며 이에 대해 경기도가 나서서 해결방안을 마련해줄 것을 촉구했다.

 홍석우 의원(새누리당, 동두천1)경기 북부지역은 도··군 매칭사업을 하더라도 예산이 부족해 추진하기 어렵다.”라고 말하며 북동부 경제특화사업 등 북부지역 발전 사업이 현실적으로 잘 추진될 수 있도록 예산지원에 보다 힘써 달라고 요구했으며,

 또한, “북부지역 섬유업체들이 대부분 영세한 것이 현실라고 말하며 세계 패션 시장 변화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는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정보 제공은 물론 예산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검토해 달라.”고 요청했다.

 한편, 이동화 위원장은 최근 경기침체로 전통시장 상인들이 매출 부진 등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시설현대화가 곧 매출증대라는 단순한 논리로 접근해서는 안 되고 전통시장은 먹거리, 볼거리, 즐길 거리가 공존하는 곳으로 지역의 특성을 살리는 지역축제나 문화콘텐츠와 지역의 맛, 역사, 전통이 결합할 때 매출 상승 등 시너지 효과를 이룰 수 있을 이라 말하며 지역의 특성과 문화를 전통시장과 결합한 상품을 개발하여 전통시장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주문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상공회의소 회장배 회원업체 친선 골프대회 개최
안성상공회의소(회장 한영세)가 지난 28일 안성베네스트에서 ‘제18회 안성상공 회의소 회장배 회원업체 친선골프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안성지역을 대표하는 120개 업체의 대표와 임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고, 만찬 및 시상식에는 우창용 평택세무서장이 참석, 지역 경제 활성화와 기업 현안문제에 관하여 의견을 나누는 유익한 자리가 됐다. 한영세 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오늘 하루는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업무의 무게를 잠시 내려놓고, 푸른 필드 위에서 마음껏 즐기시며 서로의 우정을 나누고, 건강한 경쟁 속에서 진정한 스포츠 정신을 느끼는 뜻깊은 하루가 되었기를 바란다.”라고 했다. 아울러, “안성상공회의소는 기부 참여 및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안성 관내 취약계층에 보탬이 되고자 참가비를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연말에 전달할 계획이다”라면서 “오늘 대회를 위해 한마음으로 참가 기념품과 경품을 협찬해준 회원사 대표 및 임직원 덕분에 성황리에 마쳤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친선 골프대회 결과 수상자는 △우승 (주)윤성에프앤씨 이운재 이사 △홀인원 하나은행 안성금융센터지점 박원규 지점장 △메달리스트(남) NH농협은행 안성지부 김형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