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동물보호 및 관리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경기도의회 상임위 통과

한이석 의원 대표발의, 12월 본회의 거쳐 시행 예정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한이석(새누리당․안성2) 의원이 발의한 ‘경기도 동물보호 및 관리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이 18일 농정해양위원회 심의에서 통과됐다.

 조례안의 주요 내용은 동물을 적정하게 보호 관리하기 위하여 동물등록 방법을 다양화하고 경기도 전 지역을 동물등록 지역으로 확대하며, 상위법에 근거가 없는 조항을 삭제 하는 등 상위법인 「동물보호법」의 내용을 담고 있다.

 한이석 의원은 “반려동물을 적정하게 보호‧관리하고, 유실(遺失), 유기(遺棄) 동물의 발생을 방지하는 등 동물의 생명 존중을 강조하며 본 조례의 개정으로 동물보호센터의 지정 또는 갱신 시 평가 항목 및 배점기준의 신설로 공정한 지정과 운영을 위한 근거를 마련하였다” 고 말했다.

 한편 이날 통과된 조례안은 오는 12월 15일 경기도의회 제304회 정례회 제5차 본회의에서 의결될 예정이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