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가족교육협력위원회 행정사무감사 높은 열기로 마무리

정책발전을 위한 내실 있는 감사

 11월 18일 종료된 경기도의회 여성가족교육협력위원회의 2015년도 행정사무감사가 위원들을 높은 참여로 주목을 끌었다.

 11개 기관을 대상으로 11월 10일부터 18일까지 실시된 여성가족교육협력위원회 행정사무감사에서는 매일 불참의원 없이 100% 참여하여 그 열기를 짐작케 했다. 또한 보다 내실 있는 감사를 위해 6개 기관에 대해서는 현장을 직접 찾아가 감사를 진행했다.

 감사 내용에서도 성공적이라 평가 되고 있다. 최근 집행부가 추진하고 있는 G-MOOC 사업, 창의․인성 테마파크 조성, 여성비전센터이전 등 현안문제들에 대하여는 의원들의 날카로운 지적들이 이어졌다.

 김광철 여성가족교육협력위원원장은“이번 감사에서는 잘못된 사항에 대한 지적 위주가 아닌 정책적 대안들도 다양하게 제시되어 정책발전을 위한 내실 있는 감사가 아니었나”라고 자평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