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80만 도민을 위한 道신청사 건립이 되어야

김종석 의원, “정치적 목적이나 특정 지역만을 위한 도청사 건립이 되어선 안돼”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김종석(새정치연합, 부천6) 의원은 11월 19일 건설본부에 대한 2015년 행정사무감사에서 광교신청사 추진에 대한 그간의 진행과정에 대해 집중 질의하였다.

 이날 김 의원은 “광교신청사는 1,280만 도민을 위한 것이지, 일부 지역을 위한 청사도, 정치적 의도를 위한 청사도 아니다”며 그동안 진행되어 온 광교신청사 추진과정에 대해 강한 불만을 표출하였다.

 이어 김 의원은 건설본부에서 제출한 자료의 오류를 지적하면서 “발령도 안 받은 현 부지사를 올해 7월부터 신청사건립기금 심의위원회 위원으로 위촉되었다고 잘못된 자료를 제출한 이유가 뭐냐”며 “자신의 정치적 행보를 위해 광교신청사를 이용하는 공무원이 그 지역에 국회의원으로 출마하려 한다”며 그 어떤 불순한 의도도 없이 오로지 경기도민만을 위한 광교신청사가 될 수 있도록 해달라고 강력하게 주문하였다.

 이에 대해 이계삼 건설본부장은 답변을 주저하며 “경기도민 위한 신청사 건립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원론적이고 간단한 답변만 하였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